매거진 100초 리뷰

직장없는 시대의 브랜딩

나를 완벽한 브랜드로 만드는 방법

by 도을 임해성

<도을단상> 직장없는 시대의 브랜딩

나를 완벽한 브랜드로 만드는 방법.


밀리의 서재가 발굴한 저자들의 이북 가운데서 직장 없는 시대의 브랜딩을 골라 몰입해서 며칠간 읽었습니다.


평범한 사람들이 자신의 이름 석 자로 진검승부를 하는데 필요한 자세와 방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해했다는 것과 아는 것, 아는 것과 하는 것은 또 다른 문제이긴 합니다만 그것은 저자의 몫이 아니라 독자의 몫이겠지요.^&^


제 경험에 비추어 이 책을 단 두 문단으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작하는 데도 그렇지만 그만두는 데도 힘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다니는 회사를 그만 두고 싶다면 하는 일이 싫어서가 아니라, 그 시간 동안 하고 싶은 더 좋아하는 일이 있어서, 더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서 그만 두어야 후회가 없을 것입니다.

=> 제가 본 전문가는 현업에서 빛나는 존재였으며, 부족해서가 아니라 넘치는 존재라서 자리를 옮긴 이들입니다.


2. 진짜 전문가는 불이익을 감수하고서도 진실을 이야기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직업적 윤리를 갖추어야 진정한 전문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

=> 전문가는 배가 고파서는 안 됩니다. 생계를 위해 하는 일로는 고객과 고객사에게 정말로 필요한 고언을 하지 못하고 타협하거나 고개를 숙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책에서는 주로 다른 개인이나 기업, 단체를 대상으로 교육, 컨설팅, 코칭하는 분들의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만 'ㅇㅇ 크리에이터'라고 할만한 오리지널리티와 직업윤리가 있는 삶을 살아보고 싶다면 세상은 선착순이 아니라 360도로 열려있다고 말해주고 싶네요.


새벽까지 읽고나니 설레여서 또 못 자겠네요.^&^


.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뷰티풀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