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원으로 키워드 두개 상위노출 시키기
네이버 검색광고, 네이버 키워드광고, 검색어 상위노출에 관심 있으신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분들이시라면 오늘의 글을 눈여겨 보셔야 할 것입니다.
슈퍼차트에서 진행한 여러 키워드 상위노출 사례들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가장 최근에 성공적으로 진행했던 침구류 B업체의 따끈따끈한 사례를 알아보겠습니다.
* 50만원 이하의 예산으로 3명의 블로거를 섭외하는 캠페인을 통해 리뷰등록 하루만에 네이버 검색결과 첫페이지 상위노출을 달성하였습니다.
B업체는 침구류를 판매하고 있는 업체이다 보니,
목표는 키워드 '슈퍼싱글침대', '토퍼매트리스'의 상위노출입니다.
먼저, '슈퍼싱글침대' 키워드로 진행한 캠페인 사례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위노출 타겟 키워드를 선정하기 전에, 슈퍼차트 내의 키워드 검색 기능을 활용해서 해당 키워드의 상위노출 난이도와 평균 유지기간, 검색량, 그리고 적정 광고단가까지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키워드 별 각 블로거들의 상위노출 가능성을 바탕으로 추천해주는 목록을 참고하여, 각 카테고리를 조정하여서 적합한 블로거 3명을 섭외하였습니다.
평소 "생활/가구" 카테고리 관련 글을 발행해오던 라이프스타일 블로거를 위주로 섭외를 진행했고. "슈퍼싱글침대"를 키워드로 블로그 마케팅 캠페인을 집행하였습니다.
총 45만원의 예산으로 3명의 블로거를 선정하여 리뷰 등록일자 기준 하루만에 "슈퍼싱글침대" 상위노출에 성공하였습니다. 심지어 3명 중 2명의 블로거만 게시글을 등록한 상태로, 아직 캠페인 집행이 채 완료도 되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다음은 같은 업체에서 '토퍼매트리스'를 키워드로 상위노출 캠페인을 진행한 케이스를 알아보겠습니다.
똑같이 슈퍼차트 내의 키워드 검색 기능을 활용해서 '토퍼매트리스' 키워드의 상위노출 난이도와 평균 유지기간, 검색량, 그리고 적정 광고단가까지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토퍼매트리스' 키워드의 블로거들 상위노출 가능성을 바탕으로 추천해주는 목록을 참고하였습니다.
상위 백분율 1% 이내의 블로거를 포함하여 '토퍼매트리스' 키워드로도 총 3명의 블로거를 섭외했습니다.
11.10 오후 기준으로 네이버에 "토퍼매트리스"를 검색하였을 때, 슈퍼차트 통해서 진행된 캠페인의 블로그 글이 첫페이지에 상위노출되고 있음을 보실 수 있습니다.
50만원 이하의 예산으로 각 세명의 블로거씩 섭외했습니다. 양으로 승부하는 일반 블로그 체험단과는 다르게, 소수의 소재 최적화 블로거로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은 슈퍼차트에서만 만나보실 수 있는 인플루언서 분석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캠페인입니다.
똑똑하게 학습된 슈퍼차트의 인플루언서 데이터를 바탕으로, 원하시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소재에 맞추어 업체와 최적화된 블로거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평소 상위노출에 성공시킨 키워드들과 그 카테고리 비율을 파악하여 매칭의 적합도를 직접 확인할 수 있고, 뿐만 아니라, 예상 광고 단가도 제공하고 있어서 턱없이 높은 가격, 비합리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확률을 없애드립니다.
가장 적절한 타겟 어디언스를 갖고 있는
가장 상위노출 가능성이 높은
가장 우리 업체와 잘 맞을 블로거를 찾을 수 있고
거기다 예상 광고단가를 바탕으로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슈퍼차트"에서만 만날 수 있는 강력한 기능들과 상위노출 방법들을 살짝 보여드리겠습니다.
1. 게시 전 원고를 미리 열람할 수 있는 기능
캠페인 게시글 게시 전에 원고를 미리 열람할 수 있고, 수정요청을 직접 보낼 수 있습니다.
제목이나 내용에
정보 오류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수정요청을 통해 포스팅 전에
디테일한 사항 수정이 가능합니다.
2. 마케팅 지표 트래킹 기능
다른 블로그 마케팅 체험단에서는 일반적으로 조회수를 방문자 수로 추정해서 제공하거나
실질적인 노출과 크게 의미 없는 공감/댓글 수만 보여주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슈퍼차트"에서는 해당 게시글의 조회수, 클릭수가 정확하게 집계되며, 일별 증감 추이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슈퍼차트를 통해서 캠페인 전체의 조회수, 클릭수, CPC, CTR등의 데이터를 상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같은 돈을 내고 블로그 마케팅, 검색광고 마케팅을 이용하는 거라면
어떻게 가장 효율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느냐가 중요한 고려사항이 되어야 합니다.
오늘 사례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듯이
"슈퍼차트"의 블로그 마케팅은 다른 블로그 마케팅과는
성과 분석 측면에서 고도의 최적화가 되어 있다는 점에서 차원이 다릅니다.
실제로 최근 많은 기업들이 슈퍼차트를 찾고 있고,
마케팅 잘한다고 소문난 기업들도 모두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는 슈퍼차트를 선택해오고 있습니다.
효율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원하신다면, 슈퍼차트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