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 좋은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비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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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들어 파인다이닝을 방문하거나 고가의 식품을 구매하는 등 고급 식문화를 즐기는 생활방식이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과거의 파인다이닝은 비싼 가격 때문에 주로 상대적 고소득층인 3040대가 주로 향유하던 식문화였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가 유행하며 파인 다이닝은 MZ세대의 트렌드로 자리 잡게 되었는데요, 파인다이닝 특성상 소규모의 인원만이 식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코로나 감염 걱정을 다소 줄일 수 있다는 점이 더욱 매력 포인트로 작용한 것 같습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이나 야외 활동이 줄어들면서 이에 대한 보복 소비가 커진 것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슈퍼차트에서는 요식업 트렌드에 맞추어 "파인다이닝" "코스요리" 관련 키워드들을 네이버 검색 결과 상위노출로 잡아냈습니다.
여러 종류의 관련 키워드들 중에서 난이도 및 유지기간을 고려한 후에
도출한 목표는 키워드 '청담 파인 다이닝', '서울 코스요리'의 상위노출입니다.
슈퍼차트 내의 키워드 검색 기능을 활용해서 해당 키워드의 상위노출 난이도와 평균 유지기간, 검색량, 그리고 적정 광고단가까지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키워드 별 각 블로거들의 상위노출 가능성을 바탕으로 추천해주는 목록을 참고하여,
각 검색 필터를 조정하여서 적합한 블로거들을 섭외하였습니다.
평소 음식, 맛집 관련된 카테고리 글을 발행해오던 블로거를 위주로 섭외를 진행했고.
"청담 파인 다이닝"을 주요 키워드로 블로그 마케팅 캠페인을 집행하였습니다.
총 100만 원 이하의 예산으로 8명의 블로거를 선정하여 목표 키워드 상위노출에 성공하였습니다.
'서울 파인 다이닝', '청담 파인 다이닝' 등 목표로 했던 주요 키워드 모두 검색어 상위권에 안착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양으로 승부하는 일반 블로그 체험단과는 다르게, 소수의 소재 최적화 블로거로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은 슈퍼차트에서만 만나보실 수 있는 인플루언서 분석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캠페인입니다.
똑똑하게 학습된 슈퍼차트의 인플루언서 데이터를 바탕으로, 원하시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소재에 맞추어 업체와 최적화된 블로거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평소 상위노출에 성공시킨 키워드들과 그 카테고리 비율을 파악하여 매칭의 적합도를 직접 확인할 수 있고, 뿐만 아니라, 예상 광고 단가도 제공하고 있어서 턱없이 높은 가격, 비합리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확률을 없애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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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다 예상 광고단가를 바탕으로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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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돈을 내고 블로그 마케팅, 검색광고 마케팅을 이용하는 거라면
어떻게 가장 효율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느냐가 중요한 고려사항이 되어야 합니다.
오늘 사례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듯이
"슈퍼차트"의 블로그 마케팅은 다른 블로그 마케팅과는
성과 분석 측면에서 고도의 최적화가 되어 있다는 점에서 차원이 다릅니다.
실제로 최근 많은 기업들이 슈퍼차트를 찾고 있고,
마케팅 잘한다고 소문난 기업들도 모두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는 슈퍼차트를 선택해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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