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화된 인플루언서 섭외, 슈퍼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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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온 오프라인 점집을 찾는 2030세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청년들의 복술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복술 : 점을 치는 방법이나 기술.
특히 사회 초년생들은 사회에서 자리를 잡아가는 시기를 지나고 있어 미래에 대해 궁금함과 불안함이 크기에 사주나 운세에 관련하여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오늘의 운세에는 오늘의 컬러, 행운의 장소, 행운의 시간 등 재미요소가 포함되어 MZ 세대의 유행이 되고 있습니다.
슈퍼 차트에서는 MZ 세대의 이러한 트렌드에 맞추어 ‘신년운세’, ‘2023 신년운세’ 관련 키워드들을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네이버 view 탭 상위 노출로 잡아냈습니다.
연말연초 시즌이 되면 운세관련 키워드의 검색량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데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킬 수 있는 키워드를 선정하기 위해 월간 검색량과 유지 기간을 고려하였으며,
그 결과, ‘신년운세’, ‘2023 신년운세’, ’2023년 신년운세’를 타깃 키워드로 선정했습니다.
슈퍼차트 내의 키워드 검색 기능을 활용해서 해당 키워드의 상위 노출 난이도와 평균 유지 기간, 검색량, 그리고 적정 광고단가까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별 상위 노출 가능성을 바탕으로 블로거를 추천해 주는 슈퍼 차트의 내부 기능을 활용해서 인플루언서를 리스트업 했습니다.
리스트업 된 인플루언서 중 사주, 운세 관련 카테고리 글을 발행해오던 블로거를 위주로 섭외를 진행했습니다.
다가오는 새해 시즌을 노려 “2023년 신년운세”를 주요 키워드로 타깃 하였으며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캠페인을 설정했습니다.
총 150만 원 이하의 예산으로 6명의 블로거를 선정하여 목표 키워드 상위 노출에 성공했습니다.
‘신년운세’, ‘2023년 신년운세’, ’2023 신년운세’ 등 목표로 했던 주요 키워드 모두 검색어 상위권에 안착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양으로 승부하는 일반 블로그 체험단과는 다르게, 소수의 최적화 블로거들로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은 슈퍼차트에서만 만나보실 수 있는 데이터 기반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입니다.
똑똑하게 학습된 슈퍼차트의 인플루언서 데이터를 바탕으로, 1:1 전담 매니저가 배정되어 캠페인의 A-Z까지 함께하며 키워드 상위 노출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전담 매니저가 블로거를 선정할 때는 블로그 지수와 영향력에 따라 예상 광고 단가를 판단하기 때문에 턱없이 높은 가격, 비합리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확률을 없애드립니다.
각 키워드 마다 블로거 최적화를 통해 적은 비용으로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도록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보고서 탭을 통하여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캠페인의 마케팅 지표를 트래킹 할 수 있고, 매 주마다 성과보고서를 광고주에게 메일로 발송하고 있습니다.
또한, 캠페인 진행 후 3개월이 지난 시점에는 최종 마케팅 성과 보고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사례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듯이
슈퍼차트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블로거 섭외부터 광고주에 맞는 최적화가 되어 있다는 점에서 다른 블로거 체험단과는 차별화되어 있습니다.
슈퍼 차트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의 트렌드를 선구하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효율이 높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원하신다면, 슈퍼차트를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