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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슈퍼차트 Feb 01. 2023

겨울 건강지킴이 '가습기', 블로그체험단 협찬 성공사례

월간 검색량 38.7만 달성 | 네이버 VIEW 1, 4위 노출 사례




요즘 '난방비 폭탄'에 시민들 등골이 남아나지 않습니다.

모두들 익히 아시겠지만, 이럴 때일 수록 가습기를 활용해야 합니다. 습도가 좋으면, 습기 덕분에 공기순환이 잘 되어 실내 온도가 빨리 오르고, 온도가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세계 디지털 가습기 시장 역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2028년에는 USD 11.34 Billion 값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가습기 광고주와 한 배를 탄 슈퍼 차트에서는 '가습기’ 관련 키워드들을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네이버 VIEW 탭 1, 4위 상위 노출로 잡아냈습니다.







한 배를 탄 저희가 '네이버 VIEW 상위노출'이라는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이었을까요?



우선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상위노출의 키워드를 정하는 것입니다.



이때 키워드 선정에 앞서, 슈퍼차트의 '키워드 검색' 기능을 활용하신다면 해당 키워드의 상위노출 난이도와 평균 유지기간, 검색량, 적정 광고단가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선정된 키워드를 바탕으로 인플루언서를 추천해드립니다.



위는 검색 필터를 바탕으로 인플루언서들을 추천해주는 슈퍼차트의 내부 기능입니다. 뿐만 아니라 타겟 고객에 따라 성별과 연령, 단가까지 조정해볼 수 있습니다. 위 예시에서는 '상위노출 가능성'을 적용하여 '매우 높음', '높음'의 가능성을 갖는 인플루언서들을 나타낸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인플루언서 선정입니다. 슈퍼차트에서는 인플루언서의 순위, 주 분야, 상위노출 키워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평소 '생활/가구' 카테고리 글을 발행해왔으며, '가전제품'과 관련된 키워드를 노출시킨 인플루언서를 위주로 섭외를 진행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블로그 순위의 성장세, 광고 단가까지 예측됩니다.




이처럼 65만 원 이하의 예산으로 4명의 블로거를 선정하여 목표 키워드 상위 노출에 성공했습니다. 






이어서 "슈퍼차트"에서만 만나보실 수 있는 기능들을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슈퍼차트에서는 게시 전, 원고를 미리 열람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게시글 게시 전에 원고를 미리 열람할 수 있고, 수정요청을 직접 보낼 수 있습니다.


포스팅 전 미리 원고를 확인









제목/내용에 정보 오류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부적절한 단어의 사용, 키워드 사용횟수 등의

수정요청을 통해 포스팅 전에 

디테일한 수정이 가능합니다.











목표로 했던 주요 키워드와 관련된 키워드들이 모두 검색어 상위권에 안착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양으로 승부하는 일반 블로그 체험단과는 다르게, 소수의 소재 최적화 블로거로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은 슈퍼차트에서만 만나보실 수 있는 인플루언서 분석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캠페인입니다.


똑똑하게 학습된 슈퍼차트의 인플루언서 데이터를 바탕으로, 원하시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소재에 맞추어 업체와 최적화된 블로거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가장 적절한 타겟 어디언스를 갖고 있는
가장 상위노출 가능성이 높은
가장 우리 업체와 잘 맞을 블로거를 찾을 수 있고

거기다 예상 광고단가를 바탕으로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슈퍼 차트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의 트렌드를 선구하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효율이 높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원하신다면, 슈퍼차트를 이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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