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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슈퍼차트 Feb 27. 2024

ROAS 995% 달성시킨 릴스 마케팅 2가지 전략

릴스 광고 전략 | 전자제품 판매기업 숏폼 광고 사례 공개

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슈퍼차트입니다.

대한민국 국민 70% 이상이 시청하는 숏폼, 이제 숏폼 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물론 아직 익숙치 않은 마케터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5년만에 국내 노트북 시장 점유율 3위에 올라선 베이직스에서도 릴스 마케팅이 처음이셨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런 분들을 위해 쓰였습니다.


• 릴스 마케팅이 처음이신 분 ✅

• 합리적인 마케팅 수단을 찾고 계신 분 $




지금부터 베이직스의 실제 사례를 통해 릴스 마케팅 전략을 샅샅이 공개해드리겠습니다.

1. 성공적인 타깃 설정 및 최적의 인플루언서 섭외
2. 공유 문화 유도



1. 성공적인 타깃 설정 및 최적의 인플루언서를 섭외해야합니다.


릴스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맞춤형 콘텐츠 기획'입니다. 제품의 특성과 타깃 시장을 깊이 파고들고, 그 분석을 기반으로 각각의 플랫폼과 업종, 그리고 목적에 딱 맞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죠.


너무 기초적인 내용이라고 생각하시나요? 하지만 저희는 이런 근본적이고 핵심적인 과정을 통해 더 유의미한 마케팅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결국 마케팅은 소비자와의 진정한 연결을 위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베이직스는 ‘합리적인 라이프스타일을 만드는 브랜드’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40~50대 주부들을 타깃으로 삼아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평소 주부/살림 콘텐츠를 주로 업로드하는 인플루언서 2명을 섭외하여, 가격 대비 높은 성능을 강조하는 정보 전달과 이벤트 기획을 통해 제품의 인지도 및 판매량 증대를 목표로 하였습니다.





2. 공유 문화를 유도해야합니다.


저희 슈퍼차트는 숏폼 중에서도 인스타그램 '릴스'로 광고를 진행하는 편인데요.

DM @태그하기 등의 '공유' 문화를 유도할 수 있는 유일한 숏폼이기 때문입니다.


☛ 공유 문화를 유도한다니, 무슨 말이야?

    실제 광고 댓글을 통해 보여드리겠습니다.

    저희 슈퍼차트는 베이직스 광고건에서 '태그 이벤트'를 기획해 진행했는데요.


댓글로 지인을 @태그 하여, 영상을 공유하는 모습, 보이시나요?

이처럼, 공유 문화를 유도하면 광고 시청자들이 지인을 태그하고 바이럴 마케팅을 해준다는 겁니다. 조회수가 올라가는 건 덤이고요.


이처럼 인스타 릴스는 위 두 가지 전략만 확실히 지킬 수 있다면, 브랜드 인지부터 소비자 구매 인지, 구입 후보군 입성까지 빠르게 도달할 수 있는 최적의 마케팅입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마케팅, 저희만 믿고 따라오세요.


베이직스의 경우 100만 원(2건) 패키지를 통해 ROAS 995%, 즉 약 1,000만 원의 수익을 가져갔는데요.

하단에 보이시는 스타트업, 대기업들 역시 슈퍼차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효율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원하신다면, 슈퍼차트를 이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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