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 성공 전략 | 인스타 조회수 100만 사례
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슈퍼차트입니다:)
"릴스 100만뷰 찍으면 식당에 줄을 서긴 합니다.."
혹시 위의 문구를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지난번에 저희가 "인스타 광고로 대박치는 법: 릴스 마케팅의 비밀"이라는 주제에서 소개한 내용인데요
이를 통해 릴스 100만뷰가 매출 상승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입증했었습니다
이번에 인스타그램 릴스 광고를 분석하다가 또 하나의 흥미로운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조회수 100만 이상인 광고 영상들에는 하나의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첫 3초에서 시청자의 공감을 유발한다는 점이죠!
한 연구에 따르면, 첫 3초 동안 시청자를 성공적으로 이끈 광고는 그렇지 않은 광고에 비해 시청 완료율이 58% 높다고 합니다.
이는 첫 3초가 광고의 성패를 가르는 중요한 순간임을 보여줍니다.
조회수 100만 이상의 영상들은 시청자의 공감을 유발하기 위해 크게 2가지 주요 전략을 발견했습니다.
1. 시청자의 개인 경험과 연결
"곰팡이와 함께 사는 친구 집 화장실"이라는 표현은 일상에서 흔히 겪는 문제를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저거 우리 집 이야기 같은데..."라는 공감을 이끌어내며 시청자와 자연스러운 연결을 만듭니다.
2. 시청자의 욕구를 자극하기
"주말에 다녀오기 좋은 이색 해외 여행지 BEST4"와 같은 표현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주말을 특별하게 보내고 싶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킵니다.
더불어, "어떤 여행지일까?"라는 궁금증을 자극하며 새로운 경험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며, 자연스러운 관심을 이끌어냅니다.
동일 계정에서 업로드된 광고 영상을 비교해본 결과
조회수가 100만 이상인 영상과 그렇지 않은 영상의 첫 3초 활용법에는 명확한 차이를 보였습니다.
바로 '공감 이외에 다른 요소도 사용한다는 점이었습니다.
첫 3초에 공감과 하이라이트를 결합했을 경우, 성과는 더욱 놀라웠습니다
12월 발행된 콘텐츠의 평균 조회수가 1만 계정에 그쳤던 Subbemii가 놀랍게도 195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그렇다면 하이라이트를 첫부분에 배치하였을 경우,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요?
평균 인게이지먼트(12월 발행된 콘텐츠)
- 조회수 : 10,946.37회
- 좋아요 : 126.5개
- 댓글 : 25.25개
- 공유 : 15.625개
100만 조회수 영상의 인게이지먼트(첫부분에 하이라이트를 배치)
- 조회수 : 1,950,000회(178.14배 상승)
- 좋아요 :12,000개(94.89배 상승)
- 댓글 : 55개(2.18배 상승)
- 공유 : 13,000개(832배 상승)
릴스 마케팅의 핵심인 첫 3초에 하이라이트를 배치하며,
평균 인게이지먼트보다 100배 이상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첫 3초는 시청자의 이목을 끌고 영상을 끝까지 보게 만드는 데 결정적인 요소입니다.
특히, 공감과 하이라이트를 결합한 전략은 단순히 공감을 유발하는 전략보다 훨씬 뛰어난 성과를 보였습니다.
광고를 기획하고 계신다면, 첫 3초에서 임팩트를 보여주세요!
릴스 광고의 성공은 첫 3초에 달려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