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겟 분석을 기반한 핏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100만 조회수 달성
릴스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요?
바로 “제품에 적합한 인플루언서 매칭”입니다
저희는 10만 미만의 팔로워 수를 보유한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127만 조회수를 달성했습니다!
어떻게 이러한 성과를 만들었을까요?
오픈서베이 결과에 따르면 , "내가 관심 있는 브랜드 or 제품이 아니라서 광고에 피로도를 느낀다"라는 응답이 47.4%(링크)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저희는 광고 피로도를 낮추기 위해 기존 콘텐츠와 동일한 무드를 유지하면서,
팔로워의 80%가 20~30대 여성인 인플루언서로 선정했습니다.
최적의 성과를 만들기 위해 콘텐츠 기획시 총 2가지 핵심 요소에 집중했습니다
1. 기존 콘텐츠 스타일을 벗어나지 않도록 자연스러운 콘텐츠 기획
2. 타겟 소비자들이 갖고 있을법한 고민을 언급하며 소비자의 공감 유도 및 페인포인트 해결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광고를 진행하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전략을 바탕으로 제작된 콘텐츠는 뛰어난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 평균 조회수 : 56,890회
- 평균 좋아요 : 227개
- 평균 댓글 : 49개
- 평균 공유 : 45개
- 조회수 : 1,274,629회 (평균보다 22.4배 높음)
- 좋아요 : 3,300개 (평균보다 14.5배 높음)
- 댓글 : 72개 (평균보다 1.47배 높음)
- 공유 : 1,300개 (평균보다 28.89배 높음)
특히, 공유(1,300)와 저장(2,800) 수치가 높다는 점이 인상깊었는데요!
이는 단순히 조회수가 높은 광고가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실제로 유용한 정보로 인식되며 공감을 유도했다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에 적합한 인플루언서와 협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슈퍼차트는 인플루언서를 매칭에 그치지 않습니다.
가설을 세우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검증하며,
브랜드에 최적화된 전략을 제공합니다.
효율적인 인스타그램 릴스 광고, 슈퍼차트와 함께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