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C이호선 May 09. 2022

만 41개월에 방송 데뷔

창현의 거리 노래방

내 아들 수현이의 돌잔치가 생각난다. 


"수현아 너는 커서 무엇이 되고 싶니?"


태어난 지 12개월 된 아기가 대답 할리는 없다. 

그래서 옛 조상 들은 돌잡이를 하며 아기의 미래를 기원했나 보다.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실 , 재물을 기원하는 오만 원 지폐 , 공부 잘하라는 연필 , 운동선수를 상징하는 공 , 그리고 엄마 직업인 청진기, 그리고 마지막으로 마이크를 돌 상위에 올려놓았다. 


가족들은 오만 원 지폐를 잡기를 바랐다. 뭐니 뭐니 해도 돈이 좋으니까....

물론 나도 내 아들이 경제적으로 넉넉하게 살기를 바란다. 


하지만 내가 진정으로 바라는 것은 따로 있다. 

나는 내 직업이 너무 좋다.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날 수 있는 일 ,  많은 사람들이 나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는 나의 일이 좋다. 나는 사람들에게 행복을 줄 수 있는 나의 일을 사랑한다. 


나는 내 아들 수현이가 마이크를 잡기를 원했다.


"역시 넌 아들이야. ㅎㅎㅎ"


갑자기 내가 수현이 돌잡이가 떠오른 건 지난 주말 일 때문이다. 

홍대에 놀러 갔다가 마이크 소리와 음악소리와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을 발견했다. 

자연스레 발걸음이 그곳을 향했다. 


그곳에서는 구독자 200만 명 창현의 거리 노래방이라는 유튜브 라이브가 진행되고 있었다. 

우리는 박수를 치며 다른 참가자들의 노래를 즐겼다. 


"출연하실 분 더 없으세요?" 

라는 창현의 멘트에 나는 생각했다. 


"내가 한곡 뽑아볼까?


내가 고민하는 사이 우리 아들 수현이가 손을 들고 무대로 출동했다. 



그가 부른 노래는 곰 세 마리였다. 

만 41개월 에 유튜브 방송 데뷔한 수현이...


돌잡이에서 마이크 잡더니 평생 직업으로 마이크를 잡는거니?

기대된다. 내 아들!!!






작가의 이전글 여자의 마음을 잘 아는 40개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