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edibloc Dec 20. 2018

[ANN] 메디블록 대망의 메인넷1.0 코드릴리즈


안녕하세요!

환자가 중심인 의료정보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는 메디블록 팀입니다! 


12월 20일 오늘, 많은 기대해주셨던 메디블록의 메인넷 코드를 공개합니다. 2018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메디블록 메인넷 코드를 공개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메디블록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반의 차세대 의료정보 플랫폼입니다. 2018년 12월 20일 14:00 KST를 기점으로 메인넷 코드를 릴리즈 함으로써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개인 의료정보 플랫폼을 구축하는 큰 한 발을 내딛었습니다. 


우리는 메디블록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모든 환자들이 본인의 의료정보에 대한 주권을 되찾을 수 있는,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메인넷 1.0 코드 릴리즈]

메디블록 프로젝트의 핵심인 메디블록 블록체인 코어는 이미 다수의 PoC를 통해 병원 및 비즈니스 현장에서 검증과정을 거쳤습니다. 블록체인 ID, 암호화폐 거래, 정보 공유 시스템 등 다양한 업무가 메디블록 코어 체인을 기반으로 구현되었고, 병원 및 유관기업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를 소화할 수 있는 오픈 블록체인으로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메디블록 프로젝트의 메인넷은 2019년 상반기까지 메인넷 성능테스트 및 롱텀 테스트를 거쳐 정식 가동될 예정입니다. 다양한 분야에 대한 메디블록 체인 코어 적용사례를 바탕으로 메디블록 테스트넷 버전은 이미 런칭되어 가동 중이며, 이를 기반으로 충분한 안전성을 검증하여 최종 점검을 마친 후 메인넷의 제네시스 블록(genesis block)을 생성할 예정입니다. 


[개발 현황 업데이트]

## BP 기능

- BP 출마 프로세스 상세 구현

- Wallet에서 BP 투표 기능 추가

- BP 출마자에게 고유 이름을 부여하는 Account Alias 기능 추가


## Block Execution

- 네트워크 상황에 따른 필요 Bandwidth 조절 상세 구현

- Transaction Receipt 기능 추가

- 신규 트랜잭션 추가가 간편한 형태로 Block의 Merkle Tree 구조 변경


## Storage

- RocksDB Storage 옵션 추가

## SDK

- medjs와 go-medibloc, 공통 wallet 포맷 적용


주요사항 및 개발자를 위한 더 많은 문서 가이드라인은 깃헙에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올해 메인넷 정식 가동 후 메인넷 토큰 스왑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메디블록은 오픈 블록체인이며, 메디블록 서비스는 가까운 미래에 출시됩니다. 


메디블록 프로젝트에 대한 많은 기대와 관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메디블록 팀이 되겠습니다. 아래 메인넷 코드릴리즈 기념 영상을 통해 메디블록 팀의 이야기를 확인하세요!


메디블록팀이 보내는 영상 
https://youtu.be/km9EvEgrEsE

그간 메디블록이 성공적으로 메인넷 코드를 릴리스하기까지 많은 관심과 응원을 해주신 모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2019년에도 다양한 소식을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메디블록 팀 드림 



Q. 메디블록용 자체 지갑이 생기나요? 

A. 네, 메디블록 자체 월렛을 출시하며 토큰스왑에 활용됩니다. 현재 크롭 웹에 올라가 있으며, 스왑을 위한 최종 개발 단계를 거치는 중입니다. 

 

Q. 메디블록 토큰은 어떻게 스왑되나요? 

A. 메디블록 월렛 출시 이후 토큰스왑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토큰 스왑은 여러분의 준비 기간을 고려하여 수 개월 간 진행될 예정이며, 보다 간편하게 전환될 수 있도록 거래소 및 유관 업체와 협조 논의 중입니다. 


Q. MED 보유자에게 준 MEDX 1:1 에어드롭 스냅샷 진행은 다 되었나요?  

A. 메디블록 자체 블록체이 구축 공지 이후 진행된 기존 블록넘버 163890 스냅샷(2018.06.01 KST) 1:1 MEDX 에어드롭 진행률이 약 75%입니다. 2018년 6월 1일(블록넘버 163890)에 MED를 개인지갑에 보유하셨던 분들은 메디블록 홈페이지를 통해 MEDX 에어드롭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지갑확인하기


(주의) 토큰스왑, 에어드롭 등과 관련하여 메디블록 팀을 사칭하는 피싱사고 및 사칭SNS 채널이 증가하고 있으니 메디블록 공식 페이지인지를 확인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메디블록 팀은 절대 사용자의 개인키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메디블록 공식 채널] 
메디블록 깃헙 : https://github.com/medibloc 

메디블록 홈페이지 : https://medibloc.org/ 

메디블록 블로그 :  https://blog.medibloc.org/

메디블록 공식 텔레그램방(한국)https://t.me/mediblockorea

메디블록 공식 텔레그램방(영문)https://t.me/mediblocannouncement 

작가의 이전글 [ANN] 2017-2018년 메디블록 성과 리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