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약사엄마 May 28. 2018

여성청결제, 샤워용으로 써도 된다?

여성건강 #15. 여성청결제의 사용 용도는 다양하다


여성청결제는 여성의 외음부를 씻는데 사용합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 여성청결제를 쓰다 보니, 사용기한 내에 다 못 쓰는 일이 발생하는 겁니다. 여성청결제의 포장은 120mL 단위 처럼 작은 포장부터 350mL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이즈로 나오는데, 단 한번도 사용 기한 내에 다 써 본 적은 한 번도 없습니다. 

여성청결제를 매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생리 주기에 따라 한달에 1-2번 정도 사용 하는 일이 고작이라 아무리 작은 포장을 사도 다 못 쓰는 일이 허다하거든요.             


                                      

여성청결제, 사용 기한 내 다 못 쓸 것 같다면?


                                                                                              

우선 여성청결제의 또 다른 활용처를 찾기 위해서는 그 성분부터 알고 가는 것이 좋겠죠. ^^ 그래서 제가 가지고 있는 여성청결제 중 하나인 <알레바 내츄럴 포밍 여성청결제>를 살펴 보았습니다.               

  

알레바 내츄럴 포밍여성청결제 성분표

                                                                                                     

여성청결제 성분 답게 대부분 피부에 자극되는 성분들이 대체적으로 천연에서 얻어졌거나, 관련하여 유래된 성분들이 입니다. 단 하나, 중간위험도인 코카미도프로필베타인은 인체애 대한 데이터가 많은 편으로, 크게 우려할 수준은 아닙니다. 

전체적으로 평가하자면, 여성청결제는 외음부에 사용하는 제품으로 대부분 화장품 회사에서 저자극 성분 혹은 천연 성분을 중심으로 구성합니다. 이에 피부 자극이 상대적으로 타 제품군에 비해 적은 편이죠. 그러다보니 여성청결제를 바디워시로 쓰는 것도 꽤 괜찮은 선택이라 생각이 됩니다.  


  

알레바 내츄럴 포밍여성청결제


대부분의 여성 청결제는 약산성을 띠고 있다

                                                                                                  

거기에 여성청결제들은 약산성을 띠고 있습니다. 우리 인체의 피부 역시 약산성을 띠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바디 제품들의 경향을 보면, 약산성을 강조하는 쪽으로 가고 있죠. 이는 베이비 제품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를 감안할 때 여성청결제가 매우 훌륭한 바디워시가 될 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성청결제의 특성상 거품도 잘 나지만 잘 씻기기도 하니, 거품이 몸에 남아있을 가능성도 적을 거고요. <알레바 내츄럴 포밍여성청결제> 성분을 살펴보니 더더욱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여성청결제는 항염증 작용이 있어서 여드름이 있는 경우에 상당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약산성이기 때문에 여드름에 대한 효과가 가능할 것 같고요. 그 이외에도 항염 효과와 진정 효과들은 민감성 피부를 가진 분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적절한 생리량은 어느 정도일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