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종인 Oct 07. 2019

트랜스퍼와이즈 친구 초대(추천인) 리워드 수령 방법

안녕하세요! 브런치글 해외송금, 트랜스퍼와이즈(Transferwise)가 페이팔(Paypal)보다 좋은 점 3가지 이후 딱 1개월 만에 돌아온 디지털 노마드 이종인입니다.


혹시 아직 트랜스퍼와이즈에 가입이 되어 있지 않아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라면 첨부한 아래 링크를 통해 가입하는 것으로 수수료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난 한 달 동안 해외송금 서비스인 트랜스퍼와이즈를 사용하고 소개하면서 좋은 일이 많이 생겼는데요. 먼저 저렴한 수수료로 제가 일한 것에 대한 임금을 송금 받을 수 있어 좋았고, 이 서비스를 여러분께 소개한 덕분에 리워드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트랜스퍼와이즈 친구 초대(추천인 제도)를 통해 생긴 리워드를 내 계좌로 수령받는 방법을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트랜스퍼와이즈의 친구 초대(추천인) 제도


가장 먼저 해외송금 서비스인 트랜스퍼와이즈가 어떤 추천인 제도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트랜스퍼와이즈는 2019년 10월 7일 오늘 기준으로 친구 초대 링크를 통해 가입한 회원 중 3명이 각각 200파운드 이상의 송금 거래를 할 때마다 50파운드의 리워드를 추천인에게 적립해주고 있습니다.


(단지 회원으로 가입한다고 해서 저에게 무언가 리워드가 주어지는 것이 아닌데 그 부분을 꼬집는 분들이 계셔서 많이 속상했습니다.)


3명이 각각 200파운드 이상 송금하면 50파운드를 추천인에게 적립해주고 다시 0으로 리셋, 그리고 다시 3명이 각각 200파운드 이상을 다시 송금해야 50파운드를 주는 꽤 까다로운 추천인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당연히 한 명의 회원이 송금을 마치면 그 회원의 추가 송금은 리워드로 더 이상 카운트되지 않습니다.


트랜스퍼와이즈 친구 초대 화면(Invite & Earn Get 50 GBP 메뉴)에서 네모 안의 링크를 누르면 몇 명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9년 10월 7일 현재 네이버 블로그와 브런치 등의 채널을 통해 소개한 제 친구 초대 링크로 가입해주신 트랜스퍼와이즈의 회원은 모두 69분이며 이 중 15분이 트랜스퍼와이즈의 친구 초대 수수료 혜택을 받아 송금 서비스를 이용하셨습니다.


그럼 저는 총 5차례(3 X 5 = 15)의 친구 초대로 인한 리워드를 수령했겠죠?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저로 인해 수수료 혜택을 얻고 또 편리한 송금 서비스를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파운드로 받은 리워드를 내 한국 계좌로 수령하는 방법입니다.


트랜스퍼와이즈 친구 초대 리워드 수령 방법


1. 친구 초대 링크를 통해 가입한 회원 중 3명이 200파운드 이상 송금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위와 같은 메일을 받게 되고 메일에 있는 "Get your 50 GBP" 링크를 누르면 친구 초대 화면으로 연결되는데, 이곳에서 어떤 친구들이 내 초대로 가입하고 송금을 완료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저는 사실 처음에 영국 계좌(파운드)가 아닌 유로 계좌(유로)를 트랜스퍼 와이즈의 가상 계좌 발급 서비스를 통해 개설하고 리워드를 수령하려고 시도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받는 임금의 단위가 유로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가상 유로 계좌의 부족한 정보를 통한 리워드 수령은 계속해서 오류를 일으켰고 저는 메일을 통해 방법을 문의했습니다.



3. 제 메일 문의에 대한 트랜스퍼와이즈 직원 "Nora"의 답변입니다. 요약정리하자면 리워드를 수령할 수 있는 가상 영국 계좌를 개설하면 그 계좌를 통해 리워드를 수령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화면에서 확인 가능한(모자이크 처리된) 계좌 번호와 Sort Code가 중요한 정보입니다.


4. "Nora"의 친절한 안내에 따라 "Balances" 메뉴에서 "Add Balances"를 통해 가상 영국 계좌를 개설합니다. 신분증(주민등록증, 면허증, 여권) 사진 업로드를 통해 간단한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5. 영국 계좌 개설 후에는 모든 것이 간단합니다. 리워드 수령 화면에서 개설된 영국 계좌의 수령인과 계좌 번호(Account Number), 그리고 분류 기호(Sort Code)를 입력하면 얼마의 리워드를 영국 계좌로 입금할 것인지 묻는 화면이 나오고 간단한 절차를 거쳐 영국 계좌로 트랜스퍼와이즈 친구 초대(추천인) 리워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6. 이후 영국 계좌에 있는 리워드를 한국 계좌로 송금하면 되는데, 송금 시 수신자를 묻는 화면에서 "해외송금, 트랜스퍼와이즈(Transferwise)가 페이팔(Paypal)보다 좋은 점 3가지"를 통해 등록해둔 한국 계좌를 연결하면 빠른 속도로 입금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과정에서도 약간의 송금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그래도 리워드는 아주 기분 좋은 돈입니다.


트랜스퍼와이즈 친구 초대(추천인) 리워드 송금 절차 요약


- 트랜스퍼와이즈를 통해 가상 영국 계좌를 개설

- 개설된 가상 영국 계좌로 친구 초대(추천인) 리워드 송금

- 영국 계좌로 리워드 송금이 완료되면 한국 계좌로 다시 송금 후 인출


만약 혹시 제 글을 보고도 이해가 가지 않거나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직접 문의 또는 보충 포스팅을 통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초 1회 500파운드의 송금까지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링크>


매거진의 이전글 해외송금, 트랜스퍼와이즈가 페이팔보다 좋은 3가지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