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트워프왕립예술학교에서 영어만 사용해도 될까?
안녕하세요, 앤트워프왕립예술학교 패션과 유학을 준비중인 학생입니다. 입학하면 네덜란드어를 써야하나요? 고학년이 되면 네덜란드어를 한다는데 이 말이 사실인지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메이르입니다.
종종 앤트워프왕립예술학교 패션과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께서 입학하면 네덜란드어를 사용하는 지에 대해 질문을 주십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영어만 해도 괜찮다"입니다.
앤트워프왕립예술학교 패션과(Fashion department)는 다른 과들과 달리 세계 각지에서 학생들이 입학하는 과입니다. 물론 다른 예술과에도 타 국적의 학생(international students)들이 오기도 하지만 패션과는 그 수가 훨씬 큽니다. 학교 측에서도 이를 고려하여 학교 프로그램에 반영합니다.
앤트워프왕립예술학교 패션과에 들어가면, 수업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패션 본과 수업과 이론 수업이죠. 패션 본과 수업은 말 그대로 패션과 학생들을 위한 수업입니다. 패션 디자인, 패턴, 패션 그래픽 등 본과 과목을 배우는 곳입니다. 패션과는 건물이 따로 있기 때문에 다른 과 학생들과 구분된 공간에서 수업을 듣습니다. 이론 수업은 패션과 뿐만 아니라 예술학교 학생들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일종의 교양과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술사, 철학사, 복식사 등이 있습니다. 이 수업들은 앤트워프왕립예술학교의 본 캠퍼스, 소위 메인 캠퍼스라고 불리는 곳에서 듣습니다.
영어만 해도 되는지 설명하다가 갑자기 수업 종류를 설명하냐구요? 두 유형에 따라 수업에서 쓰는 언어가 다를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가요?
저의 블로그를 방문하시면, 앤트워프왕립예술학교에서 학생들이 사용하는 언어에 대해 더욱 자세이 할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slaaplekker/2233827367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