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알바스 멘탈코치 Oct 07. 2024

큰 꿈을 가지라 당당하게 선포하라

당신의 꿈을 선포하면 그때부터 삶은 완전히 달라진다


큰 꿈을 가지고 그것을 선포하라. 당신은 가족과 지인들에게도 당당하게 선포하라. 그들이 비웃듯 말든 당당하게 말하라. 당신의 꿈을 비웃거나 무시하는 사람들은 당신의 친구가 아니다. 당신이 잘 되기를 바라는 사람들이 아니기 때문이다. 언제까지나 빌빌대며 자신들과 같은 위치에 있거나 자신들보다 아래에 있기를 원하는 것이다.


당신의 일기장에도 쓰고 선언문을 액자에 담아 당신 방에 가장 잘 보이는 곳에 올려두라. 그곳에는 기한을 적어야 하며 언제까지 어떤 모습으로 살아갈 것이라고 구체적으로 기록하라. 자신을 속일 필요도 없고 누구 눈치 볼 것도 없다.


나의 선언문과 방앞에 걸어 놓은 개인사업체 간판

날마다 아침마다 일어나서 그 액자를 보며 큰 소리로 읽어라 그리고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반드시 된다 나는 반드시 해낼 것이라고 큰 소리로 외치라. 마치 당신이 선언하는 그 모습이 된 것처럼 웃으면서 말하는 것이다. 그때마다 당신의 가슴은 뛸 것이고 당신의 입은 활짝 웃음 짓고 있을 것이다.


당신의 뇌는 당신이 바라는 그 모습으로 세팅할 것이다. 당신의 꿈은 목적지로 표시되고 당신을 현 위치에서 그곳으로 인도하는 로드맵을 날마다 보여줄 것이다. 당신의 꿈을 외치는 그 단순한 행동만으로도 당신의 삶은 이전과는 달라지며 아침마다 알 수 없는 에너지가 솟구쳐 나와 알람 없이도 벌떡벌떡 일어나 있는 자신을 보게 된다.


먼저 당신이 보고 듣는 것이 달라질 것이다. 당신의 꿈과 관련된 책이나 이야기를 듣게 될 것이고 관련된 사람들을 만나게 될 것이다. 그리고 당신의 꿈과 관계없는 것들은 서서히 멀어질 것이다. 그리고 하루하루 지나다 보면 당신은 어느 순간 당신이 선언한 그 사람과 가까워짐을 느낄 수가 있다.


믿어라 당신 자신을! 걱정하지 라 당신의 가슴 벅찬 미래를!


당신 스스로가 당신을 귀하게 여기지 않으면 아무도 당신을 귀하게 여기지 않는다. 진정한 자존심이라고 하는 것은 남들 앞에서 별일 아닌 일에 큰소리치는 것이 아니다. 당신의 꿈을 향해 당신의 미래를 향해 큰 소리를 쳐라.



꿈꾸고 외쳐라! 당신이 꿈크기만큼 당신이 외친 만큼 당신은 성장할 것이다.


전북 부안의 들녘에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