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G SKT)
① 직계존속과 직계비속
② 사위와 며느리
③ 형제 및 자매
휴대폰 명의변경은 성인 간이나 성인과 미성년자 간 등으로 이루어져요.
상황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달라요!
실제로 제 가족도 당했습니다.
제발 아래 글 1분 만이라도 읽어보시길..
(+ 피해 제보 카톡 첨부)
개인 간의 휴대폰 명의 변경은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가족관계가 인정되는 범위!
여기서 가족 관계는 명의를 양도하는 사람을
기준으로 측정돼요~
즉, 양도인과 배우자를 중심으로
직계 가족 등 해당되는 사람들이 정해져요!
[가족 관계가 인정되는 경우]
- 직계존속 (부모, 조부모 등)
- 직계비속 (자녀, 손자, 손녀, 증손 등)
- 사위, 며느리
- 형제, 자매
※ 주의!
형제 및 자매의 배우자나 자녀는 명의 변경이 불가능해요!
명의 변경에 있어서 ‘양도인’과 ‘양수인’이라는
단어를 꼭 보게 돼요!
한 줄 정리를 통해 명의 변경 시 참고해 주세요!
양도인 - 명의를 양도하는 사람.
양수인 - 명의를 양수하는 사람.
3개월 간의 이용량 확인 후 진행 가능해요!
휴대폰 명의 변경을 하려면 양도인의 휴대폰 사용 이력이
3개월 간 있어야만 가능해요!
여기서 3개월은 통신사에 따라 다르게 해석돼요~
통신사마다 기준을 어떻게 잡는지는 차이점에서
더 자세히 설명해 드립니다.
필요 서류 준비 후 매장 방문이 필수입니다!
명의를 바꾸려면 귀찮더라도
해당 통신사 매장에 꼭 방문하셔야 해요~
통신사와 상황에 따라 필요한 서류를 준비한 후,
매장에 방문하면 명의변경을 진행할 수 있어요!
그럼 공통되는 서류는 어떤 게 있을까요?
[개인 간 명의변경 필요 서류 일부]
신분증
가족관계 증빙 서류
인감날인위임장 및 인감증명서
대리인 신분증
외국인 등록사실증명서 (외국인)
법정대리인 인증 서류 (미성년자)
※ 주의
상황과 통신사마다 서류가 조금씩 달라요!
헛걸음 하지 않으려면 정확하게 확인해야 해요~
필요한 서류를 즉각적으로 확인하고 싶다면 상담원과 이야기 나눠보세요!
KT의 가장 뚜렷한 차이점은
‘양쪽 모두 방문을 기준으로 한다’는 점이에요.
즉, 양도인과 양수인이 모두 방문해야
명의 변경이 수월하게 이루어져요.
필요한 서류도 두 사람 모두 방문한다는 전제 하에
제출되므로 이 부분을 꼭 유의해야 해요!
양도인이 사망한 경우는 예외입니다!
LG U+는 개인 간에도
예외 사항을 두고 있어요!
또한, 개인이 미성년자에게 명의 변경을 해줄 때
필요한 서류도 달라요!
그렇기에 LG U+ 휴대폰 명의 변경 시에는
서류를 더욱 꼼꼼히 확인해 주세요!
SKT는 일부 서류를 모바일로 제출할 수 있어요!
‘PASS’앱을 통해 전자 증명서를 준비하는 것이에요.
모바일로 제출할 수 있는 서류는 다음과 같아요!
['PASS'로 제출할 수 있는 서류 목록]
- 주민등록증/초본
- 가족관계증명서
- 병적증명서
- 사업자등록증
- 기본증명서
필요한 정보를 바로 찾기 위해
고객센터를 찾는 분들이 있을 거예요!
다만, 평일 오후 6시까지 진행하는 것이
문제라면 문제일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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