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etadium May 03. 2019

메타디움 업데이트 : 메인넷 개발 상황과 로드맵

메인넷 개발 상황과 로드맵을 공유해드립니다

메타디움 커뮤니티 여러분께


오늘 포스팅을 통해  메타디움 프로젝트의 개발 상황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메인넷 현황과 공식 거래소 안내  


5월 3일 현재까지 총 780,197 블록이 생성되었으며 18,100건의 거래가 발생하였습니다.  

 ABCC, 쿠코인, 코인수퍼 : 메타디움 메인넷과 연결된 META코인의 입/출금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비트렉스, 업비트의 경우 트레이딩 서비스는 현재 이용이 가능하며, 입출금 서비스 재개를 위한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빠른 서비스 재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서비스 재개 일정은 거래소의 관할 사항이기 때문에 양해 부탁드립니다.


토큰 스왑  


MEW에서 메타디움 메인넷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MEW에서 바로 META를 입출금 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토큰 스왑 가이드라인[링크]의 3번 세션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아직 ERC-20 형태의 META 토큰으로 META를 보유하고 계신 분이 계시다면, 토큰 스왑 가이드라인에 따라 메인넷의 META 코인으로 보관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개발 현황  

W3C DID spec에 따라 Meta ID 확산을 고려한 시스템 디자인과 구조 디자인을 진행 중입니다.

새로 정의된 메타디움 DID 방법이 W3C의 DID 방법 레지스트리에 등록되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이 곳에서 확인해주세요.


2분기 로드맵  

키핀 앱 업데이트 : Meta ID를 이용한 인증 기능 구현 (이중 인증 및 사용자 인증)  

제 3자가 인증 기능을 이용하는데에 필요한  Meta ID SDK 공개와 SDK 스토어에 업로드  

메타디움 앰버서더 프로그램 (MAP) : 크리에이터 팀이 조성되어 있으며기술 혁신가, 사업 선구자, 스토리텔러 팀에 대한 모집은 추후에 공지할 예정입니다.  


2분기 로드맵 이후의 개발 계획  

아이덴티티 허브 - 아이덴티티 데이터의 안전한 저장과 아이덴티티 정보 전달을 용이하게 하는 클라우드와 엣지 소스(Edge source / 스마트폰, 컴퓨터 등)-를 포함한 데이터 관리 기능의 개발  

아이덴티티 데이터에 대한 확인 기록을 블록체인에 남기기 위한 클레임(Claim)과 성취(Achievement) 기능 개발  


메타디움 팀은 여러분께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언제나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MAP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지원해주세요.


메타디움 드림



메타디움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저희 페이스북트위터인스타그램 그리고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팔로우해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화요테크 : 메타디움의 합의 알고리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