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etadium May 31. 2019

안드로이드 키핀 업데이트 : 메타 ID를 소개합니다!

구글 플레이에 키핀 1.2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메타디움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저희 페이스북트위터인스타그램 그리고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팔로우해주세요. 

iOS를 위한 키핀 1.2버전은 다음주 중으로 출시됩니다. 별도의 공지가 나갈 예정입니다.


메타디움 커뮤니티 여러분께


새로운 버전의 키핀을 소개해드립니다! 키핀 1.2버전에는 여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메타디움의 자체 블록체인을 론칭하면서 토큰 스왑 기능을 지원하는 지갑 단계의 앱 키핀 1.0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된 키핀은 단순한 메타 지갑 그 이상입니다. 메타디움의 최종 목표인 여러분 개개인의 정보와 신원을 보장에 한 걸음 더 다가간 키핀, 만날 준비 되셨나요?


새로운 기능


첫 번째 메타 ID 기능을 소개합니다.


메타 ID의 목적은 오직 사용자가 원하는 만큼의 개인 정보 제공과 인증입니다. 키핀을 업데이트한 후 메타 ID를 생성해주세요. 메타 ID 생성 절차는 매우 간단합니다. 향후 지속해서 추가될 Meta ID 기반의 서비스들을 통해 메타 ID는 더 나은 개인 인증 솔루션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키핀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인증받으세요.


키핀을 통해 조금 더 쉬운 이중인증(2-factor authentication)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핀을 통한 이중인증은 생체 인증을 통해 더욱 간편, 블록체인 기반의 인증을 통해 사용자의 보안성을 높였습니다. 그리고 프라이빗 키를 이용한 빠른 복구 시스템, 그리고 기능을 간단하게 서비스와 연동할 수 있도록 하는  API/SDK를 지원합니다.



알림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메타디움의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해드리기 위해 알림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더 보기 메뉴에서 알림 기능을 활성화하실 수 있습니다. 알림 기능을 활성화하시면 메타디움의 소식을 더욱더 간단하게 푸시 메시지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트를 더욱더 빠르게 만나보세요!  


UI/UX를 개선하여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메타디움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받아, 키핀의  UI/UX를 개선했습니다. 첫째로 설치 스크린에서 새로워진 복구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 폰트의 조정과 메뉴의 재배치로 더욱더 깔끔하고 가독성 높은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Secure Enclave/Element(S.E)

해킹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증에 사용되는 개인 키(Private key)는 모바일 기기의 OS 보안영역인 S.E.영역에 저장됩니다.


dPKI 알고리즘

비대칭 키를 통한 PKI 알고리즘과 메타디움 블록체인의 탈중앙화 원장 기술 (Decentralized Ledger Technology)에 기반한 dPKI 암호화 알고리즘을 경험해보세요.


스 (Nonce, 1회용 암호화 통신 값)

2FA의 TOTP(Time-based One-Time Password)에 준하는 보안 레벨을 제공하는 무작위로 생성되는 Nonce 값에 대하여 사인(sign)하고 인증받으세요.


메타디움의 DID 방식

새롭게 정의된 메타디움의 분산 ID 시스템(DID)은 W3C-CCG DID Method Registry에 새로운 분산 ID 방법으로서 공식적으로 등록되어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분산 ID 시스템은 자기 주권 신원 디지털 신원의 새로운 타입이다.



다음에는 어떤 기능이 추가 되나요?


아이덴티티 허브

한 곳에 안전하게 디지털 문서, 로그인 아이디나 비밀번호 및 모든 개인 정보를 보관할 수는 없을까요? 키핀의 다음 업데이트는 아이덴티티 허브 기능과의 연동이 예정되어있습니다. 아이덴티티 허브는 여러분의 개인 정보 보관과 관리를 위한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저장소입니다.  




클레임(Calim)과 업적(Achievement)

새로운 생태계 일원들을 초대하기 위해 그리고 아이덴티티 플랫폼의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클레임과 업적 기능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클레임과 업적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 영상(영문)을 통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키핀 업데이트를 잊지 말고 해주세요!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는 구글 플레이에서 가능합니다.  키핀 1.2 iOS 버전은 차주 중 업데이트되어 별도의 공지가 나갈 예정입니다.




항상 메타디움의 프로젝트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메타디움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개설 소식을 추가로 알려드립니다. 


앞으로 메타디움의 소식을 더 정확하고 빠르게 전달드리고자 메타디움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창에서 "메타디움"을 찾아서 친구 추가를 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메타디움의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키핀에 대한 문의 사항이나 제안 사항이 있으시다면 info@metadium.com 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메타디움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저희 페이스북트위터인스타그램 그리고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팔로우해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메타디움, 대한민국의 교육 행정 시스템을 만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