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Metadium May 30. 2019

메타디움, 대한민국의 교육 행정 시스템을 만나다

메타디움의 파트너사 코인플러그가 맡은 민간 영역의 프로젝트는?


메타디움 커뮤니티 여러분께


올 해 상반기 메타디움의 기술파트너 코인플러그는 이전보다 더욱 분주하게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포스트에서 언급했듯이, 코인플러그는 정부의 지원을 받아 연구·개발, 공공과 민간 영역의 프로젝트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코인플러그가 진행하는 많은 프로젝트에서 메타디움의 기술이 사용될텐데요, 이러한 프로젝트와 메타디움의 기술은 대한민국 사회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대한민국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코인플러그에게 공공과 민간 영역에서의 두 가지 프로젝트를 지정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민간 영역의 프로젝트에 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구직 절차에는 생각보다 많은 돈과 시간이 들어갑니다.


취업 준비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공감하실겁니다. 구직 과정이 얼마나 힘든지를 말이죠. 수많은 이력서를 돌리고, 여러 차례의 낙방끝에 운 좋게도 서류 전형에 합격했다 하더라도 그 이후에는 면접과 시험이 남아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거기다 졸업증명서, 영어 시험 성적표 등 증명해야할 서류는 왜 또 그렇게 많은지요.


더비체인에 따르면, 2017년 대한민국의 48퍼센트의 구직자는 인터넷으로 적어도 한 통이상의 증명서를 발급받아 기업에 발송한다고 하였을 때, 이로 인해 발생한 수수료는 무려 730만원이나 된다고 합니다. 증명서 발급에 낭비되는 것은 단지 비용 뿐만이 아닙니다. 증명서를 발급하는데에 드는 시간과 낭비되는 종이 등을 고려해봤을 때, 우리는 꼭 이러한 절차를 유지해야하는걸까요?  


메타디움, 교육 행정 시스템을 만나다


코인플러그는 대한민국의 주요 통신사, 주요 금융 서비스 기업과 미디어 기업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이러한 문제를 다루고자 합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는 졸업 증명서를 발급하고 관리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올 해 3개의 교육 기관에서 부터 시작하여 내 년에는 추가적으로 7개의 기관에도 도입할 예정입니다.




항상 메타디움의 프로젝트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메타디움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개설 소식을 추가로 알려드립니다. 


앞으로 메타디움의 소식을 더 정확하고 빠르게 전달드리고자 메타디움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창에서 "메타디움"을 찾아서 친구 추가를 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메타디움의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메타디움 드림


메타디움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저희 페이스북트위터인스타그램 그리고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팔로우해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코인플러그의 탈중앙화 ID 개발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