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etadium Feb 06. 2020

메타디움의 2019년 사업 성과


2019년, 메타디움은 다양한 DID(Decentrailized Identifier) 실사용 사례를 선보임으로써, 차세대 ID 시스템의 상용화 가능성을 확인하였습니다. 한 해 동안 메타디움 팀은 다양한 DID 사업을 진행함으로써 세계 최고 수준의 블록체인/DID기술 역량을 갖추었음을 증명해 왔습니다!


한눈에 2019년 메타디움의 주요 활동성과를 확인해 보세요!

2019년 메타디움의 주요 사업 성과



#2월

메타디움 DID플랫폼 'KEEPIN(키핀)'

1)   메타디움의 DID 플랫폼, KEEPIN 론칭

2월 15일, 메타디움 DID 플랫폼 KEEPIN(키핀)이 공개되었습니다. 일반 사용자들이 메타디움 블록체인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으며, 론칭과 함께 토큰 스왑 과정을 간소화하였습니다. 키핀에는 META코인을 저장할 수 있는 개인 지갑 기능과 간단한 인증 기능이 구현되었습니다.


2)   META 업비트/비트렉스 인터내셔널 상장

2월 20일, 메타디움(META)은 글로벌 상위 거래소인 업비트와 비트렉스 인터내셔널에 상장되었습니다. 글로벌 거래소 상장을 통해, 전세계 어디서든 메타디움을 손쉽게 획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월

1)   유니티 테크놀로지스와 전략적 제휴

세계적 게임 엔진이자 개발 플랫폼인 Unity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메타디움은 수백만 명의 게임 개발자들에게 메타디움 DID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메타디움 메인넷(Mainnet) 론칭

3월 20일, 메타디움 팀은 메인넷을 예정보다 3개월 앞당겨 출시하였습니다. 메타디움은 이더리움을 포크하여 메타디움 메인넷을 구축하였으며, 빠르고 확장성 높은 실용적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4월

1) DIF(Decentralized Identity Foundation) 가입

메타디움은 DIF에 가입하여, DID 표준화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DIF는 분산형 아이덴티티를 위한 개방형 생태계를 구축하고, 모든 생태계 참여자들이 상호호환 가능한 아이덴티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DID 기본 요소를 연구하고 개발하기 위한 재단으로, Microsoft, IBM, Sovrin, Civic 등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2)    SKT 이니셜 DID 컨소시엄 - 제증명 개발에 메타디움 기술 활용

이니셜 DID 컨소시엄에서 제증명 서비스 개발에 메타디움의 코어 기술이 활용 되었습니다. 컨소시엄에는 △통신(SK텔레콤, LG유플러스) △블록체인/보안(코인플러그, 해치랩스) △마케팅 플랫폼(SK플래닛) △금융(코스콤, KEB하나은행, 우리은행) 기업들이 참여하였습니다.




#6월

ETRI(한국 전자 통신 연구원) 정부 과제에 메타디움 플랫폼 활용

메타디움의 기술 파트너사인 코인플러그가 DID 표준 개발을 위한 정부 과제에 참여하였습니다. W3C가 제시하는 Universal resolver를 활용하여, 사용자 편의 중심의 DID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7월

부산 블록체인 규제 자유 특구 사업에 메타디움 기술 활용

코인플러그가 참여하는 부산 블록체인 규제 자유 특구 사업에 메타디움 플랫폼이 활용됩니다. 코인플러그는 공공 안전 분야에서 메타디움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고, 추후 데이터 거래 플랫폼 구축에도 앞장 설 예정입니다.


#10월

META, 빗썸 글로벌 상장

메타디움(META)이 빗썸 글로벌에 상장되었습니다. 상장과 함께 AMA를 통한 커뮤니티 소통과 에어드랍 이벤트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11월

Unity SDK for Metadium 알파버전 공개

메타디움 Unity SDK 알파버전을 출시하여, 전 세계 Unity 개발자들은 자신의 어플리케이션에 손쉽게 메타디움의 DID 솔루션을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2월

파트너 프로그램 - 코인플러그 x FHL GAMES

메타디움 DID 기술을 활용한 카이보 키핀의 론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메타디움 DID를 사용하고자 하는 기업이 늘어날수록, 메타디움 DID 블록체인 네트워크도 확대 될 것입니다.

FHL게임즈와 신규 개발 중인 Kaybo Keepin



메타디움은 DID 기술 개발과 파트너십 외에도 2019년 한 해 동안 많은 행사를 주최하기도, 참석하기도 했습니다. 

TMI밋업, 이더콘2019(ETHCON 2019), 핀테크 벨기에(Fintech Belgium), 컨센서스 2019(Consensus 2019), 쿠코인(KuCoin) 블록체인 데이, 포켓 게이머 커넥트(Pocket Gamer Connects) 등에 참여하며, DID 산업 발전과 메타디움 기술 전파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메타디움에 대한 여러분의 지원과 신뢰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를 표합니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2020년 메타디움의 기술/사업 로드맵과 활동 목표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입니다.


고맙습니다.

메타디움 드림.






메타디움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저희 페이스북트위터 그리고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팔로우해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메타디움 톺아보기(4) - 키핀(Keepin)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