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etadium Mar 11. 2021

메타디움 기반 서베이/캠페인 플랫폼 더폴


안녕하세요, 메타디움 팀입니다.


메타디움 블록체인 기반의 온라인 서베이/캠페인 플랫폼인 더폴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더폴은 코인플러그가 개발한 메타디움 블록체인 기반으로 사용자 식별정보를 저장하지 않고 익명 참여가 가능한 온라인 여론조사/ 투표 서비스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의 적용으로 누구나 투표 과정과 결과를 검증할 수 있으며, 조작이 불가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더폴을 통해 기업 및 단체에서는 목적에 맞게 모바일 리서치/ 공공 여론조사/ 온라인 투표/ 광고 플랫폼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개인은 매일 하루에 한번씩 핫한 이슈에 대해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더폴 스토어 이미지 - 출처 : 구글 스토어>

더폴에서는 누구나 설문을 만들고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설문에 참여한 사용자에게는 설문을 만든 사람이 보상으로 책정한 META 코인이 리워드로 제공됩니다. 참여 보상으로 받은 META 코인으로 앱 내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기부 및 후원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더폴은 ‘20년 4월 베타버전 출시 이후, 8개월의 베타 테스트 기간에만 420여 개의 여론조사 · 서베이, 24개의 캠페인을 시행하여 총 55만이 넘는 참여자 수를 기록했으며, 지난 12월 정식 버전을 출시하였습니다. 이후 꾸준한 성장으로 ‘21년 2월 말 기준, 10만 명 이상의 가입자가 사용하고 있으며, 약 1,500 개의 폴을 통해 총 백오십 만여명이 다양한 투표와 서베이에 참여했습니다. 


더폴에서는 선호도 조사, 국민 의식 조사 등의 일반적인 설문 및 국내 외 정치, 사회, 문화 이슈에 대한 서베이를 매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월드비전과 진행한 기부 캠페인, 매일경제와 공동으로 참여한 선거 캠페인, 서울소비자시민모임과 환경 보호운동을 장려하는 ‘폴인그린'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문의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국내 언론사 최초로 파이낸셜뉴스와 뉴스 플랫폼에 설문 기능을 더한 서비스를 출시, 씨네21과 영화 DB에 설문조사 서비스를 접목한 블록체인 기반 영화 커뮤니티 구축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메타디움팀은 협업을 통해 메타디움 블록체인 기술이 더욱 다양한 부문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서비스 출시 및 사업 확장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현재 더폴 앱에서 친구 초대 시, 150 META 제공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3/12까지) 
자세한 내용 및 이벤트 참여는 더폴 앱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메타디움팀 

매거진의 이전글 메타디움의 2019년 사업 성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