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etadium Feb 06. 2020

메타디움 2020년 상반기 로드맵

Unity

메타디움 커뮤니티 여러분, 

지난 포스팅에서 2019년의 메타디움의 사업 성과를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0년 상반기 메타디움의 로드맵과 주요 활동 목표를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2020년 상반기, 메타디움 블록체인이 활용되는 신규 서비스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2020년은 메타디움 블록체인/DID 기술의 실사용 사례와 META 코인의 수요를 만드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한편, 메타디움은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인 ‘DID(분산 신원 인증)’의 발전을 위해, 더욱 적극적인 DID 표준화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2020년 메타디움의 주요 활동 목표

1. DID, 블록체인 기술의 실사용 사례와 생태계 구축

    - THEPOL 출시(국내 신규 서비스)

    - Kaybo keepin의 출시(해외 신규 서비스)

    - 규제샌드박스

    - Metadium SDK for Unity 정식 론칭

    - MyKeepin : ServiceProvider 확보

 2. DID 표준화 활동

    - DIF, W3C가 제시하는 DID 국제 표준 반영

    -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공동 프로젝트 : 상호 운용 가능한 탈중앙화 ID 플랫폼 개발

    - DID, 블록체인 기술의 실사용 사례와 생태계 구축 



2020년 메타디움의 활동 목표의 상세한 내용을 다음과 같습니다.



DID, 블록체인 기술의 실사용 사례와 생태계 구축


1. 자체 서비스 THEPOL 출시

 THEPOL은 메타디움 블록체인과 DID를 활용하여, 조작 불가능한 온라인 투표-조사 서비스입니다. 모든 투표 과정은 메타디움 블록체인에 기록되어, 투표 결과와 검증할 수 있어 투명한 여론조사와 서명운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DID 기술을 통해, 조사 참여자의 익명성과 1인 1투표를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THEPOL은 DID기술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식별 정보를 일절 저장하지 않아, 사용자는 개인 정보 유출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2. 글로벌 서비스 Kaybo Keepin 출시

 Kaybo Keepin은 라틴 아메리카의 FHL GAMES와 제휴를 통해 메타디움 DID 기반 개인 인증 및 디지털 월렛을 제공하는 프로젝트입니다. FHL GAMES가 운영 중인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카이보 닷컴(KAYBO.COM)’은 배틀그라운드, 던전앤파이터, MU, 포인트블랭크 등의 국내외 주요 게임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입자 수 2000만 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Kaybo Keepin 앱은 W3C DID 표준에 따라 개발되고 있으며, 카이보 닷컴 서비스 이용자의 인증 수단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3. 규제 샌드박스

 메타디움의 기술 파트너 코인플러그는 메타디움 DID를 활용한 ‘청소년 연령 확인 시스템 구축’의 규제 샌드박스를 진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DID 기술의 장점과 가능성을 증명하기 위해, 메타디움이 활용되는 다양한 인증 사업 테스트 케이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4. Metadium SDK for

 메타디움 팀은 유니티 알파 버전을 고도화하여, 정식 론칭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유니티는 세계 최대 게임 엔진이자 게임 개발자 커뮤니티로, 게임 개발자는 Metadium SDK for Unity를 활용하여 간편하게 자신의 게임 앱에 DID 인증 솔루션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정식 론칭과 함께, 유니티 에셋 스토어에 Metadium SDK for Unity를 공개할 계획입니다.




5. MyKeepin

마이키핀(MyKeepin)은 메타디움의 기술 파트너인 코인플러그가 주도하는 DID Network입니다. DID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기업, 기관들은 마이키핀 프로그램의 파트너로 참여하여 DID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마이키핀의 파트너로는 FHL게임즈, 한국 우정 센터, 부산블록체인특구 등이 있으며, 코인플러그 홈페이지에서 파트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마이키핀 앱은 2분기 론칭될 예정입니다.  




DID 표준화 활동 


1. DIF, W3C가 제시하는 DID 국제 표준 반영

메타디움 기술은 DIF, W3C가 제시하는 DID 국제 표준 기술을 반영하여 제작되고 있습니다. DIF가 제시하는 Identity Hub가 키핀 앱에 구축되어 있고, Universal resolver가 상호 운용 가능한 탈중앙화 ID 플랫폼 개발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2.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공동 프로젝트

대한민국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요청을 받아 정보통신기획평가원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코인플러그가 참여하고 있으며, 해당 연구 및 기술 개발에 메타디움 플랫폼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궁극적 목표는 프라이버시 보호를 보장하고 타 플랫폼과도 상호 운용이 가능한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에는 우정사업본부, 금융결제원, 코스콤, (주)비디, 그리고 타 블록체인 플랫폼인 ICON(아이콘)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메타디움 드림.






메타디움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저희 페이스북트위터 그리고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팔로우해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메타디움 지갑 발급 1,000,000+ 돌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