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etadium Nov 23. 2020

메타디움 블록체인, 성공적인 하드포크 완료

실사용 서비스들을 중심으로 분산ID 생태계 확장 기대

안녕하세요, 메타디움 팀입니다. 



메타디움 팀에서는 지난 2019년 12월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이스탄불 하드포크의 안정성이 검증됨에 따라 해당 업데이트 내용을 메타디움 블록체인에도 반영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메타디움 블록체인의 하드포크가 11,441,000블록(2020년 11월 20일 00시 경)에서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이번 하드포크로 이더리움 이스탄불 하드포크의 특징인 블록체인 간 상호운용성 향상과 가스피(Gas fee) 재조정이 메타디움에 적용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하드포크를 통해 상대방에게 직접적인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면서 자신이 해당 정보를 가지고 있는 사실을 증명하는 영지식 증명 기술을 사용하거나, 메타디움에 데이터를 저장할 때 소요되는 가스비를 절감하면서 아이덴티티 플랫폼으로서 메타디움 블록체인의 사용성과 확장성을 한층 높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향후 더 많은 기업과 협업을 통해 메타디움 블록체인과 DID를 이용한 서비스를 발굴하고, DID 기반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메타디움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저희 페이스북트위터 그리고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팔로우해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메타디움 2020년 상반기 로드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