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etadium Mar 15. 2019

메타디움의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유니티 테크놀로지 - 메타디움의 이노베이션 파트너


메타디움 커뮤니티 여러분 안녕하세요,


메타디움의 생태계를 더 넓고 견고하게 조성하기 위한 메타디움 파트너십 프로그램(Metadium Parnership Program, 약칭 MPP)의 시작을 알려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MPP에는 미래에 대한 공통된 비전을 가진 업계의 리더, 전문가들이 함께하여, 메타디움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을 매개로 함께 성장해 나가고자 합니다.

프로젝트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특별한(Unique) 기술력이 필수적입니다. 이는 벤처(Venture)를 움직이는 엔진이며 이 엔진이 작동하게 하는데에는 많은 힘들이 필요합니다. 파트너십은 큰 부분에 있어서 중요한 원동력이 되어 줄 것입니다. 

메타디움은 MPP를 통해 다양한 업계에 분산되어 있는 최고의 기업과 전문가들, 프로젝트들과 함께할 것입니다. 이 중요한 프로그램을 탄탄히 구성하기 위해 저희는 파트너십의 성격과 특성에 따라 적절히 분류하여 운영할 예정입니다. 처음으로 소개드릴 파트너십 프로그램의 카테고리는 메타디움 이노베이션 파트너(메타디움 혁신 파트너, Metadium Innovation Partner, 약칭 MIP)입니다. MIP는 기술적인 협업과 지원, 타겟 시장에 대한 비즈니스 기회 확대와 인지도 구축, 기술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과 미래의 (블록체인이 만들어가는) 세계를 만들기 위한 협력 파트너들을 포괄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 드릴 유니티 테크놀로지스(Unity Technologies)는 저희의 첫번째 MIP 기업입니다. 유니티는 실시간 3D(RT3D) 개발 플랫폼의 제작사로 개발자에게 3D,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의 인터랙티브(Interactive) 환경을 구현할 수 있게끔 돕는 SDK를 제공하는 회사 입니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저희 메타디움 팀은 메타디움의 분산 ID 인프라인 메타ID의 소프트웨어개발도구(SDK)를 유니티 에셋 스토어(Unity Asset Store)에 제공하여, 더 많은 개발자들이 저희 메타ID를 쉽게 서비스에 접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유니티 에셋 스토어는 소프트웨어개발도구 마켓플레이스로 유니티 게임 안에서 활용할 수 있는 사운드, 이미지, 캐릭터, 코드 등 다양한 자료들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모아 놓은 공간입니다. 현재 매달 약 130만의 고객들이 이 스토어를 이용하고 있으며, 인디 개발자부터 '포켓몬고'로 유명한 나이앤틱(Niantic), 일렉트로닉 아츠(EA) 등과 같은 글로벌 게임 개발 및 유통업체들이 이를 즐겨 쓰고 있습니다. 또한, 유니티로 제작돼 각종 전자기기에 설치된 게임 수는 약 30억 개에 달하며, 지난 일년 동안 다운로드된 횟수는 무려 280억 건에 달합니다. 저희 메타디움 팀은 유니티 에셋 스토어에 업로드될 메타ID SDK와 유니티의 플러그인 아키텍쳐를 통해 세계의 많은 게임 개발자들이 블록체인 상의 아이덴티티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는 더 많은 유즈케이스(Use case)를 확보할 수 있는 통로가 될 수 있으리라 확신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분야의 최고의 파트너들과 함께 자기주권 신원(Self-sovereign Identity)이라는 새로운 아이덴티티 패러다임을 통한 자유로운 세상이라는 메타디움의 비전을 차근차근히 실현해나가고자 합니다. 

“블록체인 기반의 아이덴티티 인프라가 타 기술들과 연결되어 건강, 유통, 공유
경제등 광범위한 사업 분야에 적용되면 새로운 디지털 생태계가 탄생할 것입니다.” - 박훈, 메타디움 CEO


Calvin은 Unity의 Unite 호주, 방콕 행사에 연사로 참여하였습니다.


아낌없는 성원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메타디움 팀 드림




메타디움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저희 페이스북트위터인스타그램 그리고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팔로우해주세요. 키핀 앱은 앱스토어 and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 가능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메타디움, XYO와 파트너십 체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