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메타갤럭시아 Aug 04. 2022

상상력의 에너지를 담은 작품으로 가치를 전달하다

NFT 아티스트 KAZE PARK


KAZE PARK


KAZE PARK(박승우) 작가는 다양한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및 국내외 전시, 강의, 세미나 등을 통해 대중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작가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한국 아티스트로 활동 중인 KAZE PARK(박승우)입니다.


삶의 다양한 경험과 영감, 상상력의 에너지가 나의 작품입니다


떠오르는 상상적 영감에서 오는 진정한 가치를 찾아가는 길.

그것을 예술이라 생각합니다.


사람들과 함께 소통하며 다양한 재미의 요소들을 찾아가는 것이 행복에 가깝다는 것을 매번의 프로젝트를 통해 느낍니다. 여러 장르에서 오는 감각을 즐기며, 사람들이 가진 에너지가 좋습니다.


특히, 뮤지션, 아티스트, 스포츠 선수 등에서 전해져 오는 열정적인 에너지는 아주 중요한 영감으로 작용하며, 우주의 자연적인 에너지와 우리가 아직은 알지 못하는 미지의 영역에 대한 호기심은 끊이지 않는 영감의 원천이라 생각합니다. 무한한 상상력을 표현할 수 있는 자유의 매력은 굉장합니다.


다양한 스타일로 작품을 표현하며, 한 가지에 국한되지 않고 여러 표현법으로 작품을 바라보고 다가섭니다. 표현방식에 있어선 직관적인 페인팅에서부터 컴퓨터 그래픽을 활용한 디지털 그래픽 작업까지 자유로운 작업 방식을 선호합니다.


 



언제부터 NFT 아트 작업을 시작하게 되셨나요? NFT 아트 작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메타갤럭시아에서 배구여제 김연경 선수와 함께 만든 아트컬래버레이션 NFT 작품을 시작으로 NFT 아트 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메타갤럭시아 내 김연경 선수 x KAZE PARK 작가 아트컬래버레이션 NFT 작품 보러 가기

코인 시장의 활성화와 함께 새로운 아트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았습니다. 그래서 동료 작가들과 함께 NFT에 대한 정보를 모을 수 있었고, 스튜디오를 함께 운영 중인 1000day 작가와 가장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때마침 메타갤럭시아에서 연락이 왔고, NFT 시장에 대한 관심을 작품으로 표현할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다양한 개인 작품 및 협업을 통한 NFT 작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제작한 NFT 작품에 대해서 소개 부탁드립니다.


'Tiger Spirit-임인기운(壬寅氣韻)'은 한국의 대표 동물인 호랑이를 사계(四季)의 계절과 환경에 맞추어 색상과 의미, 작가의 시그니쳐 오브젝트 등의 동적인 표현법을 함께 구성하여 만든 작품입니다.


메타갤럭시아 내 'Tiger Spirit' NFT 작품 보러 가기

2022년 '임인년 - 검은 호랑이의 해'라는 뜻의 '임인(壬寅)'과, 글과 그림에 표현되는 풍격과 정취를 뜻하는 '기운(氣韻)'으로 사람들에게 2022년이 행복과 즐거움, 깊은 의미가 있는 해가 되길 바라며, 작가가 전하는 'Tiger Spirit-임인기운(壬寅氣韻)' 고유의 호랑이 기운이 모든 사람들에게 전해지기를 바라는 의미에서 만든 작품입니다.

Tiger Spirit - 이탈리아 디자인 어워드 수상 및 스타필드 전국 매장 대형 미디어타워 전시





작가님께서 예술을 통해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는 무엇인가요?


예술이 가진 메시지와 의미는 '가치'라 생각합니다


'가치'라는 의미는 그것을 바라보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그렇기에 제가 만들고 있는 작품 또한 제가 생각하는 가치보다는 작품을 바라보는 대중의 시선이 곧 가치의 척도라 생각합니다.


저는 저만의 스타일로 만들어진 작품을 또 다른 저의 분신이라 생각하며, 작품들은 저를 대신하여 제 가치를 선보입니다. 그리고 제 작품들은 저의 온전한 시간들 중 일부입니다. 제 작품은 삶의 경험들이 들어간 하나의 조각들입니다.

즉, 제 작품은 경험을 통한 시간적 가치를 표현하였으며, 모든 사람들의 삶 또한 제 작품과 같기에 작품에서의 공감과 소통, 생각할 수 있는 작품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먼저 전시와 함께 이런 기회를 함께해준 Elfactory에 너무 감사합니다.


현재 저는 4BD Studio에서 1000day, Terry-J, BOGTAE 작가와 함께 콘텐츠 제작 및 컬래버레이션, 콘셉트 아트, 토이 디자인, 전시기획 등을 제작하고 있으며, 대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와 오랜 시간 함께해 준 동료들에게 감사함을 표하고 싶습니다. 그들이 있어서 현재의 제가 아티스트로서도, NFT 작품으로도 더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제가 선보일 다양한 작품들에 많은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https://www.kazepark.com/


인스타그램: @kazepark






작가소개

2017년 ESPN WBC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 한국 대표 아티스트 선정

2020년 이탈리아 International A'Design Award Winner 2부분 수상

2021년 ADP(Asia Design Platform) International Design Idea Award 수상

2022년 이탈리아 International A'Design Award Winner 'TIGER SPIRIT' 수상


최근 풋볼판타지움 - 2002 한일월드컵 20주년 기념 특별전에 4m와 3m의 대형 작품을 선보였으며, 히딩크 감독님과 당시 국가대표 선수분들을 만나 작품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컬래버레이션으로는 ELFACTORY의 브랜드 ARTIVIA와 함께 선보인 NFT 'Cloud Star(구름별)' 작품이 있으며, HYUNDAI Construction Equipment 해외/국내 모델 컬래버레이션 작품과 세계 정유 해외합작 브랜드 'S-oil & Total' 및 영국 구두 전문 브랜드 'Dr.Martens', 뮤지션 드렁큰 타이거, 에이프릴 및 Electromart(E-mart)와 아트 뮤직비디오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배구여제 김연경 선수 NFT 작품을 선보여 완판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해양수산부와 함께 4년간 국내 해안가 안전지도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으며, NEXON에서 선임연구원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맡아 진행하기도 하였습니다.


2021년에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FOOT LOCKER Common Ground store 대형 아트 컬래버레이션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1000day, BOGTAE 아티스트와 함께 캐릭터 페이퍼토이 작업에도 참여하였으며, S.M ENT - EXO, NCT127, MNH - 청하, 트와이스 등의 프로젝트 작업을 함께 하였습니다. 이외에도 4BD 스튜디오 캐릭터 브랜드 "바나스타"를 부천시와 콜라보하여 여성안심귀갓길 조성 및 대중에게 캐릭터의 가치를 전하고 있습니다.


미국 TCNJ(The College of New Jersey) 전시와 세미나를 진행하기도 하며, 한국의 인사동 쌈지길에 갤러리를 디렉팅하여 어린 신진 작가들이 아트 시장 진입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등용문과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는 아트갤러리를 만들기도 하였습니다.


현재는 자신만의 의미를 담은 작품을 만들고 있으며 개인전 준비 중에 있습니다.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