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초록빛 청메이 Jun 21. 2019

갑갑증을 해소하는 방법

브런치에 글을 씁니다

어제 아침에는 기분이 좋았다

어제 저녁에는 너무너무 답답했다

어제 밤에는 갑갑한 건 조금 해소가 되는 듯 했지만 화가 났다

오늘 아침에는 계속 기분이 찝찝했다

오늘 낮에는 주눅이 들었다.

지금은 여전히 기분은 좋지 않고 갑갑하다.

나쁜일이 있는 건 아니다. 오히려 좋은 일이 있지.

그렇지만 기분은 이렇게 오락가락 한다.


갑갑함이 가장 많이 찾아올 때가 언제인가 하면

아무일 없는 척 사람들을 만나고 돌아올 때인 듯하다.

사실 요새는 이 일을 아는 사람들만 만나고 있어서 대부분 굳이 그럴 필요가 없지만

가끔 티를 낼 수 없을 때가 있다. 예를 들면 친구의 결혼식이나 청첩장 모임, 친구 출산 기념 모임 등등

그런 자리에서 속은 갑갑해 죽겠는데 아무렇지 않은 척 시간을 보내다 오면

오히려 혼자 우울하게 보낸 시간보다 배는 더 우울해진다.


반대로 미친척 내 얘기만 주구장창하고 오면 기분이 좀 나아진다.

근데 그것도 들어주는 사람 나름이다. 공감을 잘 해주고 같이 분노해주는 사람을 만나면 막 속이 후련하고 좋다.

반면에 그렇지 않은 사람과 대화를 하다보면 이 역시 힘들다.

사람만나는 게 쉽지 않다. 이렇게 어려운 일인지 몰랐다.


근데 내가 갑갑할 때마다 친구를 찾을 수도 없고 그 친구들이 항상 내 옆에 있어줄 수도 없고 내 속마음을 내가 말하고 싶을 때마다 말하면 종일 그 얘기만 해야하는데 솔직히 너무 미안하다.

그래서 이걸 해소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없을까를 고민한다.


그러다 브런치에 글을 쓰는게 내 기분을 상당히 진정시켜준다는 것을 다시 깨달았다.

신기한 것은 다른 분들이 브런치에 대해 쓴 글들을 보니 다들 비슷한 생각들을 하고 있다는 것이었다.

일기처럼 생각하고 쓰기 시작했다는 분, 쓰다보면 생각이 정리되어 좋다는 분, 블로그와는 다르게 내 감정에 좀 더 집중하는 글을 쓸 수 있어 좋다는 분. 내가 브런치에 대해 느끼는 감정과 비슷했다.

사실 발행하지 않고 서랍 속에 보관해놓은 글도 꽤 많다. 그 때 기분에는 그래서 막 작성해놓고 저장해놨는데 막상 발행하려고 보니 그 시점엔 이미 그 감정이 아니라서 내가 쓴 글인데도 낯선 그런 아이들이다. 혹은 아직은 오픈하면 안될 것 같은 그런 이야기들이거나.


그래서 나는 나처럼 뭔가 너무 답답함이 많이 생기는 사람들에게 글쓰기를 추천하고 싶다.

꼭 브런치가 아니더라도, 일기든, 블로그든, 다른 SNS든.

오늘은 그 서랍을 다시 한 번 열어봐야겠다. 오늘은 뭔가 글을 무지 많이 쓰고 싶은 날이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작가의 이전글 그냥 감정 그대로 하세요. 참지 말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