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마케팅을 위한 시장 트렌드&소비자 분석
[2024 업종 분석 리포트를 통해 이런 내용을 파악할 수 있어요!]
1. 해당 업종의 시장 상황과 최근 산업 트렌드는?
2. 현재 트렌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은?
3. 소비자는 어디에서 제품 정보를 얻고, 어디에서 구매할까?
4. 업종별로 소비자에게 가장 효과적인 광고는 무엇일까?
5. 해당 업종의 최신 마케팅 트렌드는?
메조미디어는 이커머스, 화장품, 식음료, 건강기능식품, 모바일게임, OTT 6개 업종의
시장, 소비자, 마케팅, 미디어를 분석한 <2024 업종 리포트>를 발행하였습니다.
해당 업종의 최근 산업 트렌드는 무엇이고, 소비자는 이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어디에서 제품 정보를 얻고, 어디에서 구매하는지, 어떤 미디어를 통해 광고를 접하는지 확인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보세요!
1. 시간과 노력이 적게 드는 방치형 게임 출시 활발
특별한 조작 없이도 성장이 진행되거나 재화가 증가하여 플레이가 쉽고, 시간과 노력이 적게 드는 방치형 게임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개발 비용이 비교적 적게 들어 주로 인디 게임사에서 출시되었으나 최근 중대형 게임사들도 방치형 게임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습니다.
2. 확률형 아이템을 대체할 수익 모델 모색
우연적 확률에 따라 보상을 획득하는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규제 법안이 3월 22일부터 시행됩니다. 게임사들은 주요 수익 모델이었던 확률형 아이템의 의존도를 낮추고, 다른 수익 모델의 비중을 높이고 있습니다.
10명 중 7명은 방치형 게임을 경험
응답자 중 73%가 방치형 게임을 해본적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별한 조작을 하지 않아도 게임이 진행된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방치형 게임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쉬운 플레이 방법
방치형 게임은 시간과 노력을 덜 들이고 비교적 부담 없이 하는 게임인 만큼 쉬운 조작 방법을 선호합니다. 방치형 게임 이용자 중 만족한 비율은 44%로 나타났습니다.
유저의 65%가 확률형 아이템 구매, 가장 많이 구매한 유형은 캡슐형 아이템
65%의 유저가 확률형 아이템을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크게 세가지의 확률형 아이템 종류 중, 랜덤으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캡슐형 아이템’의 구매 비율이 가장 높았습니다.
확률형 아이템 만족도 긍정 37%, 부정 33%
확률형 아이템 유저의 구매 만족 이유로는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키고, 원하는 캐릭터와 장비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들었습니다. 반면에 과금액 대비 만족스러운 재화를 얻지 못하거나, 원하는 캐릭터장비를 얻지 못할 경우 불만족스럽다고 응답했습니다.
유저의 78%가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에 긍정적
유저의 78%가 확률형 아이템 정보를 공개하는 제도에 긍정적이라고 응답했습니다. 그 이유로는 게임 개발사에서 확률형 아이템으로 소비자를 기만하거나 확률의 의도적 조작이 어려워질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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