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플랜에 참고해야 할 산업 이슈와 디지털 미디어 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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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 ISSUE]
MZ세대, 취미∙취향 공유하는 테마 패키지여행에 매료
소버큐리어스 겨냥한 저도수 주류 출시 활발
외식보다 집밥, 프리미엄 HMR 인기
[MEDIA ISSUE]
구글, 신규 AI 검색 서비스 'AI 오버뷰’ 공개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 마켓플레이스 국내 도입
빅테크 업계, AI 음성 비서 개발 활발
디지털 마케팅 플랜에 꼭 참고해야 하는 주요 산업 이슈를 정리해드립니다.
최근 MZ세대 중심으로 취향과 취미가 비슷한 사람끼리 공통의 관심사를 즐기기 위해 특정 목적지로 떠나는 테마 패키지여행의 선호도가 증가
여행 업계는 패키지여행의 고질적인 단점이었던 가이드 팁, 옵션 권유, 쇼핑 일정 등을 배제하고, 관심사 카테고리를 세분화하여 여행 상품 기획 활발
전문 호스트를 중심으로 개인의 취향을 실현하며 참여자들간 활발히 교류 할 수 있는 테마 패키지여행이 여행 업계 새로운 활력이 될 것으로 기대
전 세계적으로 2030세대에서 건강한 생활을 위해 음주를 의도적으로 멀리하는 소버라이프, 소버큐리어스(Sobercurious)가 유행
술을 완전히 끊기보다 가볍게 분위기를 즐기며 음주 취향으로 개성을 표출하는 주류 문화가 트렌드가 되면서 마시는 음주에서 즐기는 음주로 변모
음주에 호기심은 있으나 고도수 주류가 부담스러운 소비자를 겨냥한 주류업계의 저도수 제품 출시 경쟁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
1인 가구, 집밥족의 증가와 외식물가 상승으로 인해 부담 없는 가격으로 한 끼 식사가 가능한 HMR(Home Meal Replacement) 수요가 급증
관련 업계는 외식 수준의 맛 구현으로 차별화하기 위해 식재료의 고급화 및 유명 셰프와 맛집 레시피를 내세운 프리미엄 HMR 제품 개발에 열중
과거 인스턴트식품이라는 부정적인 이미지에서 맛과 건강을 고려한 시성비 좋은 제품으로 소비자 인식이 바뀌어 HMR 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
이번달에 주목해야 할 디지털 미디어 이슈를 전해 드립니다.
구글이 지난 5월에 열린 Google I/O 2024에서 자사 AI 모델 제미나이를 적용한 새로운 검색 서비스 ‘AI 오버뷰(AI Overview)’를 공개
복잡하고 다양한 조건의 질문에도 필요한 정보를 요약 제공하여 검색 경험을 높이고, 사용자의 시간 절약과 효율성을 향상시킨 것이 핵심
오픈 AI, 네이버 등 국내외 기업들이 생성형 AI 기반 검색 서비스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어 향후 AI 검색 시장의 주도권 경쟁이 격화될 전망
인스타그램이 광고주와 크리에이터 간의 협력 및 파트너십 형성을 지원하는 플랫폼 ‘크리에이터 마켓플레이스’를 국내에 공식 론칭
이 플랫폼을 통해 협업이 성사될 경우 기존 콘텐츠를 파트너십 광고 소재로 활용 가능하며, 해당 콘텐츠에는 ‘협찬 광고’ 라벨이 부착
광고주는 추천받은 크리에이터를 통해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고, 궁극적으로 매출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빅테크 업계의 차세대 격전지로 떠오르는 ‘생성 AI 기반 음성 비서’ 시장에서 빅테크 업계의 기술 개발 경쟁이 치열
AI 음성 비서는 카메라를 통해 사물을 인식하고 사용자와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해 보다 더 개인화된 비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
AI 음성 비서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전무한 상황에서 초격차 기술력과 환경 구축, 가격 등이 시장 선점의 주요 경쟁력이 될 전망
미디어&마켓 리포트 원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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