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광고 업계에 떠오른 주요 이슈, 다가오는 2019년 트렌드 이모저모
CJ ENM 메조미디어 트렌드전략팀
▼ 링크 CLICK
01 / MEDIA
- AI 활용한 모바일 UI 개편: 네이버, 구글
- AI 플랫폼 확대: 카카오
- 동영상으로 성장 동력 확보: 페이스북
- 캠페인 성과 측정 고도화 : 구글
- 타깃팅 광고 확대
- 디지털 웰빙
02 / CONTENTS
- 동영상 콘텐츠 플랫폼 경쟁 심화
- 쇼트 비디오 활용 증가
- TV + 디지털 + Live
- 웹툰, 웹소설 확보 경쟁
03 / COMMERCE
- 심화되는 커머스 시장 경쟁
- 포털 기업들의 커머스 확대 활발
- 소셜의 커머스 化
- 기존 온라인 유통사의 디지털 역량강화
- Live와 만나는 미디어 커머스
- 간편결제 / 금융 서비스 사업 확대
04 / TECH
- 5G 상용화를 통한 AR / VR 몰입 경험
- 블록체인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증가
CJ ENM 메조미디어 트렌드전략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