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mezzomedia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nsight M Nov 27. 2018

2019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디지털광고 업계에 떠오른 주요 이슈, 다가오는 2019년 트렌드 이모저모

CJ ENM 메조미디어 트렌드전략팀

[ 메조미디어 2019 트렌드 리포트 ]


▼ 링크 CLICK


2019 MEDIA TREND SUMMARY


01 / MEDIA  


- AI 활용한 모바일 UI 개편: 네이버, 구글

- AI 플랫폼 확대: 카카오

- 동영상으로 성장 동력 확보: 페이스북

- 캠페인 성과 측정 고도화 : 구글

- 타깃팅 광고 확대

- 디지털 웰빙


02 / CONTENTS

- 동영상 콘텐츠 플랫폼 경쟁 심화

- 쇼트 비디오 활용 증가

- TV + 디지털 + Live

- 웹툰, 웹소설 확보 경쟁


03 / COMMERCE


- 심화되는 커머스 시장 경쟁

- 포털 기업들의 커머스 확대 활발

- 소셜의 커머스 化

- 기존 온라인 유통사의 디지털 역량강화

- Live와 만나는 미디어 커머스

- 간편결제 / 금융 서비스 사업 확대


04 / TECH


- 5G 상용화를 통한 AR / VR 몰입 경험

- 블록체인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증가



CJ ENM 메조미디어 트렌드전략팀

매거진의 이전글 OCTOCON 2018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