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플랜에 참고해야 할 산업 이슈와 디지털 미디어 이슈
[MARKET ISSUE]
- 광고 산업에서 활용되는 생성 AI 기술
- 마케팅 도구로 부상한 웹툰 플랫폼
- 중고 반품사업으로 확장하는 유통업계
[MEDIA ISSUE]
- 인스타그램, 알림 광고&검색 결과 내 광고 출시 예정
- 네이버, 쇼핑라이브 솔루션 서비스로 커머스 영역 강화
- 틱톡, 추천피드 새로고침 기능 도입
디지털 마케팅 플랜에 꼭 참고해야 하는 주요 산업 이슈를 정리해드립니다.
광고 타겟팅, 개인화, 효과 측정 등에 활용되었던 AI 기술이 광고 산업 메인 영역인 창작 분야까지 확대
문장, 이미지, 영상, 음성 등 다양한 영역에서 생성 AI 기술 서비스가 등장하여 창의적인 콘텐츠 개발에 활용 가능
빅데이터와 AI 생성 기술의 도움으로 광고 분야에서의 생산성 및 효율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
MZ세대가 주 소비층으로 부상하면서 이들에게 친숙한 웹툰 플랫폼을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 활발
브랜드 웹툰은 기업 혹은 제품, 서비스 등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되는 웹툰이며, TV 광고보다 실험적인 스토리 시도 가능
브랜드의 스토리를 웹툰 형식에 쉽게 녹일 수 있고, 독자들의 반응을 단기간에 검증 가능
유통업계는 고물가 시대에 접어들면서 지갑이 얇아진 소비자를 겨냥해 중고/반품 상품 판매로 사업을 확장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 이월상품 등 일반 판매가 어려운 물건을 저렴하게 판매하거나, 안전한 중고 거래를위한 서비스 론칭
소비심리가 위축되어 중고, 반품제품을 찾는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고, 품질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
이번달에 주목해야 할 디지털 미디어 이슈를 전해 드립니다.
인스타그램은 최근, 사용자가 이벤트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알림 광고와 검색 결과 내 광고를 노출하는 광고 옵션 출시
알림 광고는 라이브 스트리밍이나 영화 개봉, 스포츠 이벤트 등 일정이 중요한 마케팅에 활용하면 효율적일 것으로 기대
그 외 제품이나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검색하는 사용자에게 도달하기 위해 키워드를 기반으로 한 검색 결과내 광고 출시 예정
네이버는 최근 자사몰에서도 쇼핑라이브를 연동할 수 있는 ‘쇼핑라이브 솔루션’ 베타 서비스를 시작
네이버 플랫폼 내에서만 송출이 가능했던 기존과 다르게 자사몰에서도 네이버 라이브 쇼핑 동시 송출 가능
자사몰 동시 노출을 통해 한 번에 많은 유저에게 도달 가능하며 라이브 성과와 고객 활동을 파악하여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 가능
틱톡은 이용자의 관심사에 따라 맞춤형 콘텐츠가 피드에 노출되며, 최근 피드를 재설정할 수 있는 새로고침 기능을 출시
피드 내용이 반복적이거나, 주제가 다양하지 않다고 판단 될 경우 해당 기능 활용하여 피드 리프레시 가능
새로고침 기능 사용 시 사용자가 팔로잉하는 계정이나 설정에는 영향이 없으며, 새로운 추천 콘텐츠 시청가능
미디어&마켓 리포트 원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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