ㄴSNS, 숏폼, OTT 등의 서비스가 인기를 끌며 새로운 광고 상품들이 탄생하고 있습니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인플루언서 광고, 숏폼 광고, OTT 광고, 쿠키리스 정보 동의 등에 대한
소비자의 광고 수용 정도를 확인해보고,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보고서_③ 광고 수용 편>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_광고 수용 편에는 이런 내용이 담겨있어요]
1. 인플루언서 광고 : 제품 구매 경험 및 횟수, 구매 제품의 인플루언서 활동 채널 등
2. 숏폼 광고 : 숏폼 광고 주목도, 주목도가 높은 숏폼 광고 유형, 광고 제품 구매 경험 유무 등
3. OTT 광고 : OTT 광고요금제 이용 경험, 만족도, 향후 이용 의향 등
4. 쿠키 제공 동의 여부 : 웹사이트 접속 시 쿠키 제공 동의 여부, 동의/미동의 이유
10명 중 4명은 인플루언서 광고 제품 구매 경험
친밀감·신뢰도가 높은 인플루언서의 추천은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큰 영향력을 발휘합니다.
응답자 중 39%가 이들이 광고하는 제품을 구매해봤으며,
1년에 1~2개 내외로 구입하는 빈도가 가장 높았습니다.
제품을 구매한 인플루언서의 주 활동 채널
소비자들은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에게 주로 제품을 구매합니다.
또한 상세한 정보와 사진을 확인할 수 있는 블로그·카페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채널 중 하나입니다.
인플루언서 광고는 ‘뷰티·패션’ 카테고리에 더욱 효과적
뷰티와 패션은 인플루언서의 전문성이 더욱 돋보이는 분야 중 하나로,
이들의 정보는 높은 설득력을 가집니다.
또한 제품에 대한 생생한 리뷰는 간접적인 제품 체험 효과를 주어,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좋은 가격·구성이 주 구매 이유
인플루언서에게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는 제품의 특장점을 보다 상세하게 다뤄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특정 인플루언서에게서만 구입할 수 있는 특가 구성이 있을 때 소비자의 구매 확률이 높아집니다.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_광고 수용편> 원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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