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_③ 광고 수용 편
SNS, 숏폼, OTT 등의 서비스가 인기를 끌며 새로운 광고 상품들이 탄생하고 있습니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인플루언서 광고, 숏폼 광고, OTT 광고, 쿠키리스 정보 동의 등에 대한
소비자의 광고 수용 정도를 확인해보고,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보고서_③ 광고 수용 편>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_광고 수용 편에는 이런 내용이 담겨있어요]
1. 인플루언서 광고 : 제품 구매 경험 및 횟수, 구매 제품의 인플루언서 활동 채널 등
2. 숏폼 광고 : 숏폼 광고 주목도, 주목도가 높은 숏폼 광고 유형, 광고 제품 구매 경험 유무 등
3. OTT 광고 : OTT 광고요금제 이용 경험, 만족도, 향후 이용 의향 등
4. 쿠키 제공 동의 여부 : 웹사이트 접속 시 쿠키 제공 동의 여부, 동의/미동의 이유
OTT 서비스 이용 시 가격이 제일 부담
OTT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정기 결제나 비싼 요금제로 인한 가격의 부담을 느끼는 모습입니다.
때문에 가격에 더욱 민감한 10대의 경우, OTT 광고요금제를 다른 연령대보다 많이 경험해 보았습니다.
OTT 광고요금제에 대한 반응은 ‘긍정적’
OTT 광고요금제 이용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한 결과, 1020대의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또한 광고요금제를 사용해보지 않은 응답자들 중에서도, 특히 10대가 이후에 이용할 의향이 높았습니다.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_광고 수용편> 원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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