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온라인쇼핑 시 주 결제 수단 1위는 '네이버페이'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_② 소비·쇼핑 편

온라인에서 소비자의 구매 활동이 활발해짐에 따라,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이들과의 접점 형성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번 리포트에서는 소비자의 온라인 쇼핑 빈도와 금액, 구매 시 주 고려 요소, 주 이용 앱 서비스,

리뷰가 미치는 영향력 등 온라인 쇼핑과 관련된 다양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보고서_② 소비/쇼핑 편>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_소비/쇼핑 편에는 이런 내용이 담겨있어요]

1. 온라인 쇼핑 : 온라인 쇼핑 빈도, 월평균 지출 금액, 이용 디바이스, 주 이용 온라인 쇼핑몰 등
2. 앱 서비스 : 앱 서비스별 이용 경험, 만족도, 이용 경험이 있는 배달앱 등
3. 구매·후기 : 온라인 쇼핑 시 주 결제 수단, 리뷰 참고 정도, 구매 전 확인 정보 등



온라인 쇼핑 시 ‘간편결제’를 가장 선호


카드, 계좌 등의 결제 정보를 한 번 입력해 놓으면 이후부터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는 간편결제가 인기입니다.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각종 카드·금융사의 간편결제 시스템이

온라인 쇼핑 시 주로 사용되는 결제 수단입니다.



원하는 결제 수단을 지원해주는 온라인 쇼핑몰 선호


온라인 쇼핑 과정에서 선호하는 결제 수단의 지원 여부가 쇼핑몰 선택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연령이 낮을수록 간편결제인 ‘페이’를 사용하며,

연령이 높아질수록 ‘카드 정보를 직접 입력’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슬라이드20.PNG
슬라이드20.PNG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_소비/쇼핑 편> 원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리포트 보러가기




빠르게 변하는 디지털 트렌드, 매달 메일로 편하게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 메조미디어 뉴스레터 구독하기


다른 리포트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 Insight M 자료실 바로가기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