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플랜에 참고해야 할 산업 이슈와 디지털 미디어 이슈
[MARKET ISSUE]
다가온 연말연시, 시즈널 마케팅 활발
게임업계, 확률형 아이템을 대체할 수익 모델 모색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배리어프리 서비스 도입 활발
[Media News]
구글, 퍼포먼스 맥스에 생성형 AI 적용
메타의 수익 모델 다각화 전략, 유료 구독과 크리에이터
인스타그램, 릴스 강화를 위한 신규 기능 추가
디지털 마케팅 플랜에 꼭 참고해야 하는 주요 산업 이슈를 정리해드립니다.
크리스마스, 연말연시 등 시즈널 이슈에 맞춰 여러 브랜드에서 마케팅 전개
연말연시에 걸맞은 콘셉트와 오프라인 팝업, 게임, 퀴즈 등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특별한 재미 요소를 제공
이벤트에 참여하는 과정을 통해 소비자가 해당 브랜드의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이용하게 함으로써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 잠재 고객을 확보 가능
이용자가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게임 아이템을 무작위로 지급하는 ‘확률형 아이템’ 방식은 게임 업계의 주요 비즈니스 모델(BM)
그러나 24년 3월부터 게임 내 확률형 아이템의 유형 및 획득 확률을 의무적으로 표시해야 하는 제도가 시행될 예정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제도적 규제가 강화되고 이용자들의 부정적 여론도 커지자, 게임업계는 최근 신작에 새로운 수익 모델을 도입하는 추세
장애인·노인 등 사회적 약자도 차별 없이 자사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배리어프리(Barrier-free) 서비스를 도입하는 사례가 증가
의미 있다고 생각하는 것에 기꺼이 소비하고 자발적인 홍보까지 마다하지 않는 ‘미닝아웃’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기업의 사회적 활동은 더욱 중요
기업의 사회적 활동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가 높아지고, 기업 인식에 큰 영향을 끼치는 만큼 사회적 약자를 고려한 서비스 도입은 더욱 활발해질 것
이번달에 주목해야 할 디지털 미디어 이슈를 전해 드립니다.
퍼포먼스 맥스는 하나의 캠페인으로 유튜브, DA, 검색 등 구글의 모든 인벤토리를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최적화된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시스템
구글은 미국 광고주를 대상으로 퍼포먼스 맥스에 생성형 AI를 적용하여 원하는 내용을 입력하면 광고 소재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기능을 추가
카피나 이미지 제작에 들어가는 리소스를 절감할 수 있고, 하나의 캠페인에서 여러 인벤토리의 소재를 제작하고 관리할 수 있어 효율적
메타는 최근 ‘유료 구독 서비스’와 ‘크리에이터 수익화 서비스’를 도입
이를 통해 인증 배지 구독료, 크리에이터 수익에 대한 수수료 등 새로운 수익을 확보 가능
그동안 메타의 주 수익원은 광고였으나, 전 세계적으로 맞춤형 광고 규제가 확산되자 새로운 매출원을 발굴해 수익 구조를 다각화하기 위한 전략
인스타그램은 더욱 많은 사람들이 릴스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 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환경 구축에 열을 올리는 중
콘텐츠가 다양할수록 이용자의 체류시간이 늘고 트래픽이 높아지므로, 누구나 손쉽게 릴스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기능을 업데이트
일부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일반 이용자들의 릴스 업로드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
미디어&마켓 리포트 원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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