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월간서른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혁진 Nov 18. 2019

나도 책 내고 투잡하고 유튜버 할 수 있다!

나도 할 수 있다 시리즈 강의 소개


아 나도 유튜브 해야 되는데.. 할 수 있을까?
아 나도 책 한번 내보고 싶은데.. 할 수 있을까?
'아 나도 회사 다니면서 투잡 해보고 싶은데.. 할 수 있을까?'



이런 고민들 하고 계신가요?

그 질문에 이렇게 생각해보면 어떨까요?


'나도 할 수 있다!'라고 말이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30대를 위한 커뮤니티 '월간서른'이 준비한 '나도 할 수 있다!' 시리즈 강의. 


실제로 직장을 다니며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려 책을 낸 사람.

회사 다니며 투잡을 하다가 전업으로 공방을 낸 사람.

회사 다니며 유튜브를 하다가 패션 브랜드의 브랜드 디렉터가 된 사람까지. 


자기 일을 하는 전/현직 직장인을 모셨습니다. 그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유튜브, 출판, 투잡에 대한 궁금한 질문들을 직접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


_ '나도 할 수 있다!' 시리즈 강의는 월간서른이 준비한 첫 번째 플리마켓 서른마켓의 서브 행사입니다. 

_ '나도 할 수 있다!' 시리즈 강의는 세션별로 1시간 동안 진행되며 강의 40분, Q&A 20분으로 진행됩니다. 


 나도 할 수 있다 시리즈 강의 신청하러 가기


---------


[세션 1 : 독립출판] 나도 책 낼 수 있다!


직장인이지만 글도 쓰고 그림도 그립니다.

총 3권의 책(독립출판 2권, 기성출판 1권)을 냈습니다. 


- 연사: 김져니 작가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이력

  ㅇ 책 '갑자기 어른' 독립출판 ('19년 9월)

  ㅇ 책 '스물아홉, 작아도 확실한 행복이 있어' 기성출판 ('19년 5월) 

  ㅇ 책 '스물아홉, 져니의 다이어리' 독립출판 ('18년 11월) 

  ㅇ 스타벅스 광고 일러스트 참여, 클래스 101 강의, 양지사 2020년 달력 디자인 등


[세션 2 : 가죽공예] 나도 투잡 할 수 있다!


한국에서 제일 유명한 UX회사를 다니다가 우연히 접한 가죽공예.

이제는 서울에서 제일 유명한 가죽공방을 운영합니다.

- 연사: 송예진 대표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이력

  ㅇ 송예진 가죽공방 운영(이태원)

  ㅇ 삼성, 한샘, 신한은행 외 다수 기업의 가죽공예 수업 운영  

  ㅇ 홍익대학교, 경기도일자리재단 외 다수 창업특강 

  ㅇ 가죽공예 산업의 발전을 위한 유튜브 운영 및 자체 세미나 개최


[세션 3 : 유튜버] 나도 유튜브 할 수 있다!


옷을 좋아하는 직장인이 유튜버, 그리고 브랜드 디렉터가 되다. 

내가 '주인공'이 되는 삶을 살고 있는 평범한(?) 직장인의 이야기를 공유합니다.


- 연사: 수박언니 (유튜브 바로가기)

- 이력 

  ㅇ CJ ENM 광고사업본부 재직 (광고기획)

  ㅇ 유튜브 채널 수박언니 운영 

  ㅇ 브랜드 offbeat p.(옾비피) 운영


---------


- 강연 장소: 컬쳐랩 라운지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16-14)

- 강연 일시: 2019.11.23(토) 오후 1시, 2시 30분, 4시

   ㅇ 오후 1시~2시 : 김져니 (독립출판)

   ㅇ 오후 2시 30분~3시 30분 : 송예진 (가죽공방)

   ㅇ 오후 4시~5시 : 수박언니(유튜버)

- 모집 기간: 11/8(금)~11/22(금) (세션별 40명 / 선착순 신청이며 조기 마감 가능)

- 금액 : 세션별 1만원 (신청 후 입금 순 마감)

- 제공 혜택 : 신청한 세션 1개 당, 강의 당일 서른마켓에서 사용 가능한 5천원 상당 바우처 1장 지급

                    (세션 2개 신청 시, 바우처 2장 지급 / 세션 3개 신청 시, 바우처 3장 지급)


 나도 할 수 있다 시리즈 강의 신청하러 가기





강혁진


마케팅 콘텐츠 기업 워크베터컴퍼니의 대표이자 매거진 언유주얼을 만드는 스튜디오봄봄의 브랜드 디렉터다. 밀리의서재 리딩북 마케팅 분야 리더를 맡고 있으며 대한민국 No.1 마케팅 전문 팟캐스트 마케팅 어벤저스, 네이버 오디오클립 아니연맨의 마케팅 땅 짚고 헤엄치기를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마케팅 차별화의 법칙이 있다. 카드회사에서 SNS 채널 기획과 운영, 디지털 광고 캠페인 전략 수립과 실행, 신규사업의 마케팅 수립 그리고 전사 전략 및 비전 수립 등 다양한 업무를 담당했다. 


10년 후를 준비하는 30대의 모임 월간서른을 운영 중이다. 월간서른을 통해 직장을 포함해 다양한 삶의 모습을 영위하고 있는 30대들의 이야기를 나누고자 한다. 2018년 1월부터 매월 1회 운영 중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청소일을 하는 30대의 이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