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탐구토끼 Jun 23. 2020

7월 영어 클럽 모집 공고 (온,오프라인)

UN 보고서로 영어 PT하고, 포스트모더니즘을 영어로 배워요. 

여름이네요! 덥네요! 


어차피 더울거, 이열치열이라고, 이번 여름엔 뇌를 불태워버리는 건 어떠신가요.

마침 좋은게 있답니다. ㅎㅎㅎ 

그거슨 바로 7월에 열리는 새로운 피터캣 클럽.   


이번 7월부터는 조금 더 컨셉을 날카롭게, 배우고자 하는 영어 스타일을 명확하게 하기로 했어요. 

고급자 레벨이 되시면 영어의 분야와 스타일을 따질 수 있는 심미안이 생기다 보니, 

어떤 분은 포멀한 공식보고서 영어를, 어떤 분은 회사에서 쓰는 비즈니스 회화를, 어떤 분은 데일리 스몰토크 용 영어를, 또 어떤 분은 국제협력 관련 영어를, 어떤 분은 사회현상 관련 영어를 공부하고 싶어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스타일, 주제, 분야를 컨셉으로 잘 담아 봤어요. 

기존 회원 분들을 대상으로 사전조사를 한 결과, 가장 인기가 높았던 아이디어를 뽑아 기획했습니다. 

그 결과 7월에는 총 6개의 프로그램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01. UN 연간보고서로 영어 PT 정복하기 



2019년 한해동안 UN이 전개한 국제 활동의 내용과 성과를 총정리한 UN Annual Report 는 전세계적으로 공유되는 문서인만큼, Professional & Formal 한 영어스타일의 정석이죠. 게다가 막대그래프, 지도분포, 퍼센티지, 불렛포인트 등 성과 수치를 한 눈에 보기 위한 다양한 PT 자료가 많아 PT 표현을 공부하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어느때보다 Professional 한 PT형 영어와, 오리지널 자료를 직접 분석하며 얻은 깊은 국제협력 분야의 인사이트,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고 싶다면 추천드려요! 


분야 : Reading & Speaking 

영어스타일 : Professional & Formal 

주제 : 국제협력, 보고서, PT 

기간 : 3개월 총 6회


일시 

온라인 : 격주 토요일 오후 3시 (7/11 첫수업)   

오프라인 : 격주 토요일 오후 3시  (7/18 첫수업, 선착순 8명, 합정) 


더 알아보고 싶어요 


02. 지적인 대화를 위하 문화로운 영어 



영희 : "정말 감동적인 영화였어...(코쓱)" 

철수 : "그지? 주인공과 빌런의 대립이 테제와 안티테제 그 자체를 미묘하게 왜곡해서 대표하는 것 같아... 특히 반복되는 자유의지와 운명의 대립의 전개양상이 흥미로웠고...쫑알쫑알"

영희 : "...어..마..맞아." 

영화, 미술, 음악, 드라마, 책을 본 뒤 감상을 묻는 말에 영희처럼 "감동적이었어" 말고 철수처럼 개성적인 코멘트를 날리고 싶으신가요? 그것도 영어로! 어벤저스 엔드게임에서 보는 자유의지 vs 운명의 구도, 비욘세 뮤직비디오에서 촉발된 "문화적 수용성" 의 이슈, 서양인들이 동양인들을 평할 때 꼭 거론되는 "오리엔탈리즘"... 등, 흥미로운 문화 트렌드를 주제로, 때로는 아카데믹한, 때로는 캐쥬얼한 영어 스타일을 공부합니다. 

분야 : Listening & Speaking (and writing for homework)  

영어스타일 : Academic & Casual 

주제 : 문화, 사회현상, 미디어 

기간 : 3개월 총 6회

일시 
온라인 : 격주 목요일 저녁 9시 
(7/9 첫수업)   

오프라인 : 격주 수요일 저녁 8시 (7/15 첫수업, 선착순 6명, 강남) 


더 알아보고 싶어요 


03. 자연스럽고 쿨하게 영어로 일상토크를 : 쉐도잉 Daily 



저번에 쓴 글, "영어 회화, 믿었던 쉐도잉마저 효과가 없었던 이유" 에서 말씀드렸듯, 고급자분들은 쉐도잉이 효과가 없는게 아니라, 제대로 쉐도잉을 안해서 효과가 없으셨을 확률이 큽니다. 1시간에 최소 300번씩, 빡-세게 집에서 쉐도잉하는 쉐도잉 홈클래스는 Daily 와 Career 두 버전이 있습니다. 그 중 Daily 에서는 억지 슬랭이 아닌, 일상에서 자연스럽고 chill 하게 쓰는 표현들을 다룹니다. 아무렇지 않은 척 무심하게 세련된 영어로 일상과 내 생각을 영어로 말하하는 법을 집중 훈련하고 싶으시다면 추천드려요. 



분야 : Speaking  

영어스타일 : Daily & Casual  

주제 : 일상, 오피니언  

기간 : 매주 (한 달 단위) 


일시 
온라인 : 매주 일요일 저녁 9시 
 


더 알아보고 싶어요  


04. 프로같이 일하고, 프로같이 영어하기 : 쉐도잉 Career 



쉐도잉 홈클래스는 Career 에서는 직장에서 쓰는 영어회화표현을 중심적으로 쉐도잉합니다. 미드 "오피스"를 보며 비즈니스 상황에서 쓰는 격식 있는 영어와, 동료들끼리 젠틀하게 스몰토크할 때 쓰는 영어표현을 배웁니다. 직장에서 프로처럼 영어로 일하고 말하는 법을 집중 훈련하고 싶으시다면 추천드려요. 


p.s. 쉐도잉 홈클래스 관련해서 시범 강의 문의가 많아서요, 쉐도잉 홈클래스가 처음이신 분은 이번달부터 10,000원에 1회 시범 강의 수강이 가능하십니다


분야 : Speaking  

영어스타일 : Business & Casual   

주제 : 비즈니스, 예의   

기간 : 매주 (한 달 단위) 


일시 
온라인 : 매주 일요일 밤 10시 10분  
 


더 알아보고 싶어요  


05. 영어로 소소한 경제적 행복을, 번역 입문 ONE DAY CLASS 

영어를 좀 하는 김에, 영어로 돈도 벌어보고 싶다 하면, 번역만한 게 없다고 생각해요. 

번역은 특히 시간과 장소에서 자유롭고, 경력이 늘면 늘수록 수입도 쏠쏠하기에 더욱 매력적인 수입처죠. 

대학생때는 용돈벌이로, 취준생때는 생활비로, 직장인 때는 부업으로, 퇴사 후에는 프리랜서로, 현재는 N잡 중의 하나로 번역을 약 8년간 해온 제 경험에 비춰, 번역으로 돈 벌기를 어떻게 시작할지, 미리 알았다면 좋았을 것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전달드려요! 


일시 
7월 11일 토요일 3시 - 5시 / 온라인 

7월 18일 토요일 9시-11시 / 온라인 


더 알아보고 싶어요  


06. 스낵처럼 간편하게 매일매일, 12주 비즈니스 레터 특훈


영어로 비즈니스 레터를 쓸 때, 격식 있고 프로답게 쓰고 싶다면, 12주간 메일로 만나요! 

추천, 사과, 확인 등 총 12개의 비즈니스 상황을 매주마다 주제로 해, 필사, 번역, 예문 쓰기, 레터 작성 등 매일매일 간편한 미션을 수행합니다. 첨삭과 약간의 잔소리는 덤이에요. ㅎㅎ 


일시 
협의 후 원하는 날짜에 시작 


더 알아보고 싶어요  




헥헥, 쓰다 보니 간단히 설명한다는 게 꽤 길어졌네요. 

7월에는 이렇게 6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고요, 8월에는 영어로 글을 써서 나만의 책이나 잡지로 발간해보는 프로그램도 기획중입니다. :) 재밌을것 같지 않나요? 

프로그램 신청은 모두 달아둔 링크 혹은 www.petercatclub.com 에서 하실 수 있고요, 혹시 더 상담/문의하고 싶으시면 카카오톡 @petercatclub으로 연락주세요. :) 


그럼 다들 더위 조심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영어 회화, 믿었던 쉐도윙마저 효과가 없었던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