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나나 Mar 31. 2022

[퍼스널 브랜딩] 겨울서점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기분 좋게 공감대를 만들어나가는 콘텐츠

가지고 있는 노하우를 나만의 감성으로!_북튜버



북러버들이 스며든다, 겨울서점

SNS 채널을 운영하고 싶은데 소재를 아직 결정 못 하고 계신가요?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 책 이야기를 하는 채널, 겨울서점을 클릭해보세요.

무엇이 되었든,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소재로 꾸준히 채널을 키워나가는 겨울서점의 영상을 보면서 여러분만의 관심사로 대중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워보도록 할게요.



북튜버가 아낌없이 퍼주는 노하우

2017년 1월 시작하여 현재 23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책 전문 채널, 겨울서점은 독서와 글쓰기가 직업인 김겨울 님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에요. 책 리뷰, 책 분석과 평가, 라디오 북클럽, 위드미 시리즈 등 본인이 좋아하는 책에 관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죠. 또한 본인의 강점인 발음하는 법, 책을 요약하는 방법 등 북튜버로서 가지고 있는 노하우들을 아낌없이 대방출하고 있습니다. 혜자스러운 겨울 님의 마음에 열혈구독자들의 애정도는 나날이 늘어가고 있는 듯하네요.



책의 매력을 널리 전파하는 책 전도사

책을 대신 읽어주는 효과도 있겠지, 하는 기대에 클릭했는데 영상이 끝날 즈음엔 그 책을 직접 읽어보고 싶다는 열망을 일으키는 묘한 매력의 채널, 겨울서점. 평소에 책을 좋아하던 사람이라면 더더욱 책에 대한 사랑을 소환하며 책을 찾게 됩니다. ‘아무튼, 피아노’라는 책의 저자이기도 한 운영자님은 소설, 시, 산문, 과학 관련 서적 등의 책을 리뷰하고 낭독하면서 책으로부터 인간이 가질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맘껏 보여주고 책을 사랑하는 기쁨을 나누어 줍니다.



본질에 충실하는 담백한 아름다움

겨울서점 채널의 영상의 가장 큰 매력은 아마도 콘텐츠에 집중하게 만드는 운영자의 담백한 보이스 톤과 영상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책 서가를 배경으로 앉아서 책에 대해 감칠맛 나게 이야기해주는 겨울님의 목소리를 듣고 있노라면 마치 같은 공간에서 친구가 나에게 설명해주는 듯한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무엇보다도 어떤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나갈지에 대한 준비를 치밀하게 하다 보니 화려한 영상 전개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10분이 순식간에 지나갑니다.


어떤 소재로 SNS 콘텐츠를 꾸려 나갈지 고민이 된다면, 당신이 말하기 좋아하는 소재를 집중적으로 탐색해 보는 게 어떨까요? 당신의 노하우 대방출로 주위 사람들과 기쁨을 나누어 보세요!



#나나나 #나나나팝스 #나팝스 #나의길을나답게나아가자 #퍼스널브랜딩 #성공방정식 #인플루언서 #인스타그램 #유튜브 #유튜버 #youtuber #오디오북 #서점 #한미서점 #겨울서점 #책방 #독립서점 #책리뷰 #booktuber #book #북리뷰 # #노하우 #라디오북클럽 #예스24 #리디북스 #밀리의서재

작가의 이전글 [퍼스널 브랜딩] 서울에서 자취방 진짜 잘 구하는 꿀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