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나나 Apr 08. 2022

[퍼스널 브랜딩] 소소하고 담백하게 일상을 그립니다.

기분 좋게 공감대를 만들어나가는 콘텐츠

재능을 모아모아! 노하우를 공유하는_다재다능 유튜버!



사람 냄새나는 노하우 혜자, 소담한작업실

대단한 사람이 아닌 나의 노하우가 남에게도 도움이 될까 망설이고 있다면, 유튜브 채널 소담한작업실을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드로잉과 다이어리 꾸미기 유튜버인 그가 보여주는 솔직한 노하우들은 정말 보는 사람에게 감동과 시작할 수 있는 용기까지 주는데요. 미술 전공자가 아닌 그가 보여주는 콘텐츠의 매력이 무엇인 지, 소소하게 한 번 살펴볼까요?



배우고 싶은 나의 마음을 대변하다

유튜브를 보는 이유 중의 하나가 아마도 무언가를 배우고 싶을 때 일 것 같은데요. 막상 시작하려고 보면 여러 가지 장애가 많죠. 물리적인 장애보다는 오히려 마음의 걱정이라던가, 남에게 물어보기는 좀 그런 자잘 자잘한 부분들일 것 같네요. 소담한작업실에서는 그런 당신의 마음을 잘 알고 구석구석 본인만의 경험치를 나누어 줍니다. 수채화를 그리고 싶다거나 다이어리를 잘 활용하고 싶었는데 내가 너무 초보라 망설이고 있었다면, 소담한작업실에서는 따뜻하게 맞이해 줄 것 같네요.



소소함과 담백함에 빠져들다

당신이 좋아하는 영상의 스타일은 무엇인가요? 소담한작업실은 정말 편안한 목소리와 조근조근한 설명으로 보는 시간이 순삭 될 만큼 빠져드는 매력을 가지고 있어요. 채널 운영자 스스로 본인을 내향적인 성격이라고 밝힌 것처럼 화려한 편집도 없고 자극적인 소재도 없지만 영상들을 보고 나면 힐링이 되는 느낌까지 주곤 하죠. 내향적이지만 마음씨가 포근한 친구를 만나서 그림에 대해 서로 물어보고 그려보는 시간을 갖는 느낌이랄까요.



자신만의 노하우를 투명하게 보여주다

’유튜브로 그림 독학하는 방법’이라는 영상을 보다 보면, 정말 노하우 혜자답게 본인이 알고 있는 모든 노하우들을 보여줍니다. 그림을 배우기 위해 보는 랜선 선생님들의 정보,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생각하고 느끼는 것들을 어떻게 노트로 정리하는지, 어떤 어려움이 있었고 무엇에 도전하고 있는 것까지 모든 걸 다 보여주는 그를 보면 언젠가는 정말 대박이 날 채널이겠다 라는 기대감을 갖게 합니다.


여러분이 SNS로 나누고 싶은 콘텐츠는 무엇인가요? 당신만의 소소한 노하우가 그걸 필요로 하는 누군가에게는 엄청난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걸 잊지 마세요~



 #나나나 #나나나팝스 #나팝스 #나의길을나답게나아가자 #퍼스널브랜딩 #성공방정식 #인플루언서 #인스타그램 #유튜브 #유튜버 #youtuber #다꾸 #유화 #수채화 #독학 #그림독학 #일러스트 #기초 #수채화기초 #다이어리꾸미기 #다이어리 #불렛저널 #ART #ARTWORK #diary #그림그리기

작가의 이전글 [퍼스널 브랜딩] 겨울서점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