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마일마망 Jun 29. 2023

[창업가 성장노트 #1]

창업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성장노트

2023년 6월 8일, 꿈이 시작되었다.


이 날을 기록한 이유는

- 더 이상 걱정하지도 불안해하지도 망설이지도 말자!

- 왜 사업을 하려고 하는지 기억하자!

- 성공이든 실패든 어떤 결과가 나오든 이 계획이 나의 계획이 아닌 하나님의 계획임을 믿고 있다!

이것을 기억하고 기록하기 위함이다.


10년 전, 아니 훨씬 오래전부터 꿈꿔온 나의 꿈은 우연치 않은 기회로 시작되었다.

정부에서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고 있다는 것만 알았을 뿐 스스로 찾아보지 않았다. 

언젠가는 나도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찾아 해야지..

라는 막연한 꿈만 꾼 채 매일매일 쫓기듯 일하고 살아왔는데 친한 후배의 정보 덕분에 정부에서 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에 사업계획서를 냈고 라이프스타일 혁신형 아이템으로 선정되었다. 선정된 후 기뻤지만, 한편으로 두려웠다. 

이 나이에 실패하면 어쩌지? 내가 감당할 수 있을까? 

이걸 내가 지금 해야 하는 게 맞나라는 질문을 끊임없이 했다...

결론은 사업에는 좋은 타이밍이란 없고 지금 아니면 절대 하지 못해! 였기에 "회사를 졸업하자"라는 결단을 내렸다.


지금 이 선택을 하기 전, 우선 나 자신이 어떤 사람이고 무엇을 잘하고 무엇을 못하는지,

어떤 것을 하고 싶고 또 어떤 것을 하기 싫어하는지... 스스로에 대한 분석을 했다.

그리고 창업/사업 관련 책을 미친 듯이 읽고 기도와 묵상하면서 깨달았다.

아.. 나란 인간은 원래 Beauty를 좋아하고 사람들을 아름답고 건강하게 하는 걸 진심으로 좋아하는구나!


이제 내가 진정으로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을 세상에 알리자! 

그리고 내가 가진 것을 다른 이들에게 나누고 돕자!


이제 오래전부터 생각한 나의 꿈을 하나하나씩 구체화하려고 한다. 

이 글은 나의 성장일기이며, 또한 예비 창업가 또는 창업가들을 위해 필요한 성장노트가 되기를 희망한다. 


* 헤르만헤세 (데미안 내용)

- 알은 세계이다. 태어나려는 자는 하나의 세계를 깨뜨려야 한다. 그렇다. 삶이란 알을 깨는 것의 연속이다. 


* 스티브잡스

- 늘 갈망하고 바보처럼 도전하라!


* 마윈

- 세상에서 같이 일하기 힘든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다.

자유를 주면 함정이라 하고 작은 비지니스를 얘기하면 돈을 못 번다하고

큰 비지니스를 얘기하면 돈이 없다고 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자고 하면 경험이 없다 하고

정통적인 비지니스라고 하면 어렵다고 하고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자고 하면 전문가가 없다고 한다.


그들에게는 공통점이 있다 구글이나 포털사이트에 물어보길 좋아하고

희망 없는 친구에게 의견 듣는 것을 좋아하고

자신들은 대학교수보다 더 많은 생각을 하지만

장님보다 적을 일을 한다.


내 결론은 이렇다.

당신의 심장이 빨리 뛰는 대신 행동을 더 빨리하고

그것에 대해 생각을 해보는 대신 무언가를 그냥 하라.


가난한 사람들은 공통점인 한 가지 행동 때문에 실패한다.

그들의 인생은 기다리다가 끝이난다.

그렇다면 현재 자신에게 물어보라!


* 마크 트웨인 

- 20년 후, 당신이 했던 일보다 하지 않았던 일로 인해 실망할 것이다. 돛줄을 풀어라. 안전한 항구를 떠나 항해하라. 당신의 돛에 무역풍을 가득 담아라. 탐험하라. 꿈꿔라. 항해하라!!!

- 인생은 짧다. 규칙을 버려라. 빨리 용서하라. 천천히 키스하라. 진정으로 사랑하라. 억제할 수 없이 웃어라.그리고 그 무엇에도 후회하지 말아라.  그것이 당신을 미소짓게 할 것이다.


* 프랭클린 아담

- 해보지 않고는 당신이 무엇을 해낼 수 있는지 알 수가 없다.



작가의 이전글 [브랜딩 #3] 샤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