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행자MAY Oct 28. 2017

이기적인 스물일곱

"집이 개방적인가 봐요?"



가끔 그런 질문을 듣는다. ‘집이 개방적인 가봐요?’

답을 하자면 ‘결코 아니다’

단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 행복을 위해 여행을 강행했을 뿐.


내가 떠나던 날, 엄마는 끝끝내 내 얼굴을 보지 않았다.

“잘 다녀올게요. 걱정 마요.”


한참의 침묵. 

그러다 들릴 듯 말 듯 “나쁜 계집애”라고 말하는 엄마의 눈은 잔뜩 충혈되어있었다. 

미안한 마음이 차 올랐다. 

원래의 나라면 그쯤 마음이 약해져 여행 기간을 줄여본다던가 어떤 타협점을 찾아보려 했을 터. 

그러나 이번에는 달랐다. 나는 내 행복을 위해 독해지기로 했다. 

엄마의 충혈된 눈을 못 본 척 등을 돌렸고, 그 길로 공항으로 향했다.


마음이 흔들리지 않았다면 거짓말이다.

내가 사랑하는 모든 것을 놓고 가는 듯한 이 길. 

어쩌면 몹시도 이기적인 길…


하지만 다시 되뇌었다.

그래, 이 길은 분명히 행복해지고자 가는 길, 

그리고 행복해진 내가 더 많은 것을 사랑하고자 가는 길이다. 


‘스물일곱. 

내 인생에서 가장 이기적인 나이가 되자. 

먼 훗날 나의 스물일곱을 떠올렸을 때, 

나는 이기적이게, 그리고 아주 치열하게 내 행복을 좇았노라고, 

그래서 아주 행복했었노라고 기억하자.’


하지만 마음 한 구석에는 여전히 돌덩이를 품고 있었다.







YOUTUBE <여행자may> : https://www.youtube.com/여행자may -




매거진의 이전글 퇴사 후 맑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