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밀키베이비 Jun 22. 2017

[밀키베이비] 엄마의 방탈출 - 일본 편 01. 탈출기


제 1화


모든 엄마들과 마찬가지로, 저도 육아를 시작하며 다른 일은 모두 제쳐뒀었죠. 특히 30+n살 먹은 여자사람으로서의 삶은 '엄마의 삶' 뒷편에 잠시 치워둬야 했습니다. 잠시만이라도 제 삶의 주인으로서 나침반을 이리저리 돌려보고 싶었습니다. 앞으로 어디로 가야할지, 어떻게 가야할지를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벌러, 엄마의 방탈출 감행했습니다.

일본으로 떠난 아트 워크숍은 제게 귀한 기회였고, 여태까지 개인적으로 갔던, 그리고 주변에서 봤던 지인들의 일본여행과는 180도 달랐습니다. 그래서 더 낯설고 흥미진진했던, 진짜 일본문화를 만나는 아티스틱 여정입니다. 앞으로 계획하실 일본 여행에도 많은 영감이 되시길!



https://youtu.be/ieNk-mKqzx4




[다음화] 엄마의 방탈출 - 일본편 02. 리틀 포레스트의 재현




밀키베이비 작가 김우영 
엄마가 되면서 느끼는 사적인 감정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한 ‘밀키베이비’를 연재 중이다. 
[엄마의 방탈출] 시리즈는 작가가 한일 크리에이터 교류 프로젝트의 아티스트로 선정되어,일본 도쿄 및 아키타 지역의 예술/공예 연수를 다녀온 것을 토대로 연재하고 있는 그림 여행기다. 
<맘앤앙팡>과의 콜라보 작업, <디아티스트매거진>에 ‘디자이너 엄마의 창의적인 놀이 레시피’를 연재했다. 삼성을 비롯한 기업에 칼럼을 연재하며 다양한 미디어와 작업을 함께 하고 있다. 
최근 <경남국제아트페어>과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에 엄마의 시선을 담은 진지한 작품을 출품했고, 일본에서 전시를 이어가고 있다. 2017년 7월, 육아그림에세이 ‘지금, 성장통을 겪고 있는 엄마입니다만’ 을 출간했다. 
https://www.instagram.com/milkybaby4u/

매거진의 이전글 한일 아티스트 교류 프로젝트, 뒷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