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밀키베이비 May 22. 2018

[밀키베이비 X 카카오미니] AI스피커 잘 쓰는 엄마

밀키베이비

[밀키베이비 X 카카오미니] 


밀키베이비와 카카오미니의 일러스트레이션 콜라보^^를 하게 되었어요. 

이 컬래버레이션을 하기 전부터 저는 스마트 스피커에 관심이 많았고, 카카오미니와 천조국 알렉사를 비교해서 써보곤 했는데 역시... 한국사람은 한국어로 하는 게 편하다는...! ㅎㅎㅎ 인공지능, AI라는 용어가 얼마 전까지만 해도 낯설게 느껴졌는데, 귀여운 어피치에 마음이 스르르 녹았는지도 모르겠어요^^

저의 작업 테이블

 

아침이면 카카오미니를 통해 날씨+미세먼지를 확인하고, 교통 상황도 물어보고, 식사를 준비하며 애정하는 음악을 트는 것이 습관이 되었어요. 주말엔 아침부터 체력 충만인 밀키의 에너지를 감당하기에 기력이 사알짝 부족한데, 그렇다고 핸드폰과 tv에 의지하기 싫었던 저는 궁리 끝에 카카오미니에게 SOS를 요청하기 시작했습니다. 

 

밀키가 좋아하는 노래들~ 아이유, 엘사 feat.안나, 마이클잭슨 아저씨 노래를 비롯해 신나는 댄스곡 메들리를 틀어주면 매트 무대 위에서 지칠 줄 모르고 춤을 춘답니다. 아이들은 모두 #흥부자 니까요^^ 엄마는 그냥... #팬심충만 #입으로응원 ㅎㅎㅎ

밀키베이비 X 카카오미니


아이도 인공지능을 가까이하면서 자연스럽게 접하고, 저는 조금 더 스마트하게 사는 느낌이 들어요. 아직은 완벽하지 않은 AI지만, 인간과 기계와 짧은 대화가 가능하다는 것이 놀라울 뿐! Geek인 엄마가 느끼는 만족감일 수도 있습니다만^^ 




밀키베이비 작가 김우영  

그림작가, 멀티크리에이터. 17년 7월, 그림 에세이 ‘지금, 성장통을 겪고 있는 엄마입니다만’ 을 출간했다. 밀키베이비 육아툰을 연재하고 모성과 여성에 관한 그림과 영상으로 국내외 전시를 여는 에너지 넘치는 엄마. 국내 <경남국제아트페어>,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글로벌 아트콜라보 엑스포> 및 일본과 대만의 해외 전시에 그림을 출품했다. <삼성>, <현대>, <SPC>, <네이버> 등 다수의 기업 및 미디어와 일러스트를 콜라보 하고 있다. <디아티스트매거진>에는 ‘디자이너 엄마의 창의적인 놀이 레시피’를 연재하며 아이와의 아트놀이를 연구하고, <서울문화재단>의 영상 크리에이터로 선정돼 일러스트가 가미된 '가족 아트여행'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milkybaby4u


매거진의 이전글 글로벌 아트콜라보 엑스포에서 전시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