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밀키베이비 Aug 08. 2019

삼성 에어 드레서 광고 모델이 된 '밀키 가족'

밀키베이비 X 삼성닷컴 의류 케어 기기 프로모션 콜라보

©김우영






밀키베이비, 삼성 의류 케어 기기 3종 일러스트 콜라보를 하다


2019년 8월부터, 삼성전자의 공식 사이트, 삼성닷컴의 의류 케어 기기 프로모션에 밀키 가족의 일러스트가 (또) 실립니다. 4년간 꾸준히 밀키베이비를 연재하다 보니 저의 캐릭터인 밀키 가족이 삼성 가전의 모델로 줄기차게 등장하는 일도 생기는군요. '밀키 베이비' 이름이 페이지 전면에 나와있어, 저에겐 참 의미 있고 감사한 콜라보예요.


삼성 건조기 그랑데, 삼성 드럼 세탁기, 삼성 에어 드레서의 특장점을 살려, 밀키 가족이 자연스럽게 사용하는 장면을 그린 일러스트레이션을 제작하는 것이 관건이었어요.







samsung.com




살짝 새로워진 삼성 건조기 그랑데 일러스트


지난번 삼성닷컴과의 '그랑데 콜라보'의 연장선이죠. #털케어는그랑데 라는 카피를 제 캘리그래피로 넣고, 강아지와 고양이 털을 케어해주는 그랑데 건조기의 장점을 고려한 일러스트를 그렸어요.


지난번과 달라진 점은 밀키 아빠와 밀키 엄마를 다른 두 기기의 일러스트의 look & feel에 맞춰 새롭고 산뜻하게 그렸다는 점, 알아보셨나요? (설마 저만 아는 건...ㅠ)



©김우영
samsung.com


삼성 드럼세탁기의 특장점을 한눈에!


삼성 플렉스워시 세탁기의 장점은 아랫부분에 많은 양의 빨래를 할 수 있지만, 윗부분도 열리면서 적은 양의 빨래를 재빨리 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이 특징을 한 장에 담아내기 위해 아이디어를 기획하면서, 밀키의 '애착 인형'이 자주 더러워지고, 서둘러 빨아줘야 한다는 점을 떠올렸어요. 아이를 키우는 분들은 다 아시죠?^^ 이 점에 착안해서 밀키의 토끼 인형을 밀키 아빠가 세탁해 주는 장면을 그렸어요. 엄마가 아닌 아빠가 해주는 점도 포인트예요!  



©김우영
samsung.com


에어 드레서 실 사진 + 일러스트의 만남


첫 스케치는 의류 케어 기기를 전부 일러스트로 그려 넣은 것이었어요. 그렇지만 기기의 특징을 한눈에 보기에는 실 사진만 한 것이 없더군요. 그래서 실사와 일러스트를 섞어 구성한 안으로 바꾸게 되었어요.


이번 신상 에어 드레서는 긴 옷도 들어가고, 수납도 넉넉하다는 것이 장점인데 내부만 보여주기에 아쉬운 면이 있어서 예쁜 외관과 내부를 모두 보여주게 되었어요.


드럼세탁기와 에어 드레서의 경우 말풍선 안의 카피도 그림 작업하면서 한꺼번에 잡았는데 (+카피라이터? 역할도...) 간결하게 핵심만 쓰는 게 포인트였어요. 수많은 프로모션 디자인 작업을 하면서 얻은 감과 스킬 덕분에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었죠.^^



©김우영


samsung.com


https://www.samsung.com/sec/eventList/dresscaresolution/


이번 이벤트는 제가 그린 세 장의 일러스트를 다운로드 받아서 인스타그램에 공유하고,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삼성 의류 케어 가전 (에어 드레서, 드럼세탁기, 건조기)를 구입하실 계획이시라면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서 할인받고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림작가 김우영 

밀키베이비라는 필명으로, 가족의 따뜻함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 카카오 UX 디자이너이자 밀키의 엄마.<지금 성장통을 겪고 있는 엄마입니다만> 을 출간하고, 전시와 아트워크숍을 종종 연다.


놀러오세요!
 인스타그램 19K @milkybaby4u



매거진의 이전글 딸에게 선물하는 그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