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돼지 그리기

밀키베이비 '우리 엄마 그림이 제일 좋아' 랜선 드로잉 클래스

by 밀키베이비
milkybaby_drawlikeachild_pig_01.jpg 귀여운 아기돼지 그리기 ©김우영



귀여운 손그림, 나도 잘 그리고 싶다!



진짜 그림을 잘 그리는 비법은 바로 '관찰' 속에 있어요. 아이들은 누가 가르쳐 주지 않아도 세상을 바라보는 '자기만의 눈'이 있어요. 아이와 함께 보내는 시간동안 내 아이가 보는 시선도 살펴보고 '나만의 세상 보기'도 연습해 보세요.


#우리엄마그림이제일좋아 책에는 분량상 대상 별로 한두가지 형태나 색상만 싣게 되었어요. 하지만 예를 들어 아기 돼지를 따라 그리실때도, 제가 제시한 응용 패턴을 바꿔보거나, 다른 포즈의 아기돼지를 관찰을 통해 연습해 보세요. 이 때 돼지처럼 일상에서 실물을 자주 볼 수 없는 동물은 저처럼 입체적인 피겨나 사진을 참고해 보세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연습장은 관찰을 통한 묘사로 가득했다고 해요. '관찰이야말고 직접적으로 경험과 지식의 바탕이다.' 라고 말한 장본인이니까요. 이런 관찰은 습관이에요. 아이와 동네를 산책하고, 디저트를 나눠 먹는 평범한 일상속에서도 늘 촉을 세우고 주변에서 영감을 얻어보세요. 실력이 배로 늘 거에요!





책 구매는...!

YES24

교보문고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



그림작가 김우영


밀키베이비라는 필명으로, 가족의 따뜻함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 카카오 UX 디자이너이자 밀키의 엄마. <우리 엄마 그림이 제일 좋아>, <지금 성장통을 겪고 있는 엄마입니다만> 을 출간하고, 전시와 아트워크숍을 종종 연다. 새소식은 인스타그램 19K @milkybaby4u

keyword
이전 04화그림 그려 달라는 아이의 요청이 부담스럽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