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밀키베이비 Jul 05. 2021

벗이미술관에서 전시 중! 밀키베이비 인터뷰 (덜덜)

전시 비하인드 + 대표작 작업 과정


밀키베이비 전시 인터뷰 영상 


2021년 6월 5일부터 벗이미술관에서 밀키베이비 일러스트 전시를 열고 있어요. 전시 작가 인터뷰를 찍었는데, 설치 스케줄을 소화하느라 당이 떨어진 상태여서 남은 힘을 쥐어짰던 기억이..ㅎㅎ 


아래 요약본 영상 (56 sec) 속에는 대표작에 대한 설명, 작업해온 형식과 일상 속 저의 생각에 대한 질문들이 짤막하게 들어 있습니다. (풀 동영상은 벗이미술관 유튜브)

썸네일도 당이 떨어진 모습이군요






전시 대표작, Sweet Feast 작업 과정 (13sec)

Sweet Feast는 코로나로 불거진 증오와 차별들이 코로나가 끝나는 날에 모두 사라지기를, 서로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화합하는 세상으로 발돋음하기를 바라며 그린 그림입니다. 잔치의 음식은 거창하지 않고 소박하지만, 밤늦도록 지인들과 즐겁고 유쾌한 시간을 보내는 장면입니다. 



<전시에서 상영중인 영상> 



Dear. my Serendipity 전시 설치 비하인드 

이번 일러스트 기획 전시의 주제는 코로나로 잃어버린 '보통의 일상'입니다. 'Serendipity'는 뜻밖의 발견, 운 좋게 발견한 것을 의미해요. 밀키베이비의 그림들은 가족과의 평범한 일상들을 담고 있지만, 자세히 보면 보통의 일상 속에서 흘려버리기 아까운, 소중한 순간들을 새겨 넣었어요. 전시를 보시면서 나의 소중한 순간들을 발견해 보시길 바랍니다.




전시 공간에 자리한 거울 속 그림은 제가 전시 설치 날 그린 페인팅인데요! 벌써 인스타그램에는 거울과 함께 예쁜 사진들이 올라오고 있어요. 거울 속 꽃들은 '밀키 가족'을 형상화한 것입니다. (저만 아는 비밀ㅠ) 꼬마친구들이 재미있게 사진을 찍도록 그려놓은 안경과 콧수염 그림도 발견해 보세요! 




소식 1. VIP 초대권 이벤트를 열어서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고 (밀키베이비 인스타그램) 

소식 2. 이번 전시작 중 6점을 골라 포스터북을 제작했습니다. 벗이미술관 아트숍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 전시 아이디어가 있었지만 벗이미술관과 의논 끝에 그림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현 전시공간을 만들게 되었어요. 저 외에도 많은 이들이 긴 시간 고생해서 정성껏 만든 전시^^ 즐겁게 관람하시고, 예쁜 사진 많이 찍으세요! 

밀키베이비의 페인팅, 웹툰 원화, 그림동화를 보실 수 있는 벗이미술관 전시 "Dear. My Serendipity"는 9월 3일까지 열립니다^^ 미술관은 시원합니다. 많이 오세요! 





작가의 이전글 밀키베이비 개인전 '따로 또 같이' 오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