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워니의 식탁 Nov 08. 2022

한 그릇 요리, 김치 제육볶음  덮밥

일전에 식빵을 사 오는 길에 정육점에 들러 돼지 앞다리살 400g을 사 왔는데, 이때 구매했던 앞다리살로 김치제육볶음을 만들어보게 되었다.


돼지는 뒷다리살이 앞다리 살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가 되는데, 제육볶음에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 비교적 퍽퍽한 식감이 강한 뒷다리살을 사용해도 좋다. 뒷다리살에 제육 양념을 재워 놓고 며칠 숙성시켜놓으면 그런대로 맛있는 식감으로 제육볶음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요리에는 지방과 살코기가 적절하게 들어간 앞다리살을 조금 구입하여 제육볶음으로 만들어보았다.


메인 재료는 신김치를 사용하여 적절하게 매콤 새콤달콤한 맛으로 표현해보았다.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후춧가루, 다진 마늘, 맛술, 진간장 등의 양념재료와 당근, 대파, 신김치를 넣어 고기에 바로 섞어 볶아주었다.


앞다리살을 구매할 때 "제육볶음용"으로 말씀을 드려 얇게 손질된 고기로 특히 지방과 살코기가 적절하게 함유되어 있는 앞다리살은 양념에 바로 섞어 볶아주어도 제육볶음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 같다.















미리 준비된 잡곡밥에 김치제육볶음만 한 그릇에 함께 담아놓으면 특별한 반찬이 없어도 영양가 높은 한 끼 식사를 맛있게 해결할 수 있는 한 그릇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것 같다.


김치만 넣어 볶아 먹는 김치볶음밥에,

고기만 들어가 있는 일반 제육볶음에,


새로움을 주고 싶을 때 영양가 높은 한 그릇 요리로 김치제육볶음 덮밥을 추천하고 싶다.




이전 15화 스팸으로 만드는 옛날 토스트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