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단미 Aug 01. 2023

텀블벅펀딩 시작합니다 《1인 출판사 창업가이드북》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성공하고 싶어요.


텀블벅 펀딩 시작합니다. 1인 출판사 '도서출판 단미'를 창업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이런저런 번거로움과 시간이 지연되는 과정은 기다려야 하는 시간으로 좀 지치게 했습니다. 1인 출판사 창업과정을 겪으면서 직접 터득한 방법을 담은 전자책으로 크라우드 펀딩에 도전합니다.


가제 《1인 출판사 창업가이드북》입니다. 1인 출판사를 하기 위해 여러 가지 준비해야 할 서류와 갖추어야 할 사항들이 있는데요, 그 모든 과정을 혼자 알아서 하면서 체험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1인 출판사 창업 방법에 대해 누군가 시작부터 끝까지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을 해준 글이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출판사 신고부터 사업자등록신청을 하고 ISBN 번호를 부여받기까지 하나하나 검색을 통해 배우며 시도했습니다. 많은 정보로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었으나 순서나 서류 준비 등이 글쓴이에 따라 달라서 두 번 세 번 다시 해야 하는 경우도 있었고 하지 않아도 될 일도 있었습니다. 또 출간된 책을 온라인 서점에 입점하는 것도 여러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예스 24, 교보문고, 알라딘, 크몽까지 입점 과정에 대해서도 꼭 알아야 할 내용입니다.


그런 번거로운 과정을 겪으며 1인 출판사 창업자를 위한 안내서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저의 경험을 담아 출판사 창업과정을 진행하기 좋은 순서대로 담아봤습니다.





펀딩은 처음 도전해 봅니다. 펀딩에 대해서도 검색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요, 도전해 보면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왕에 전자책 출간을 할 생각이었으니 펀딩으로 출간 도전을 해보는 것도 의미 있을 것 같아서 도전정신을 발휘했습니다. 무작정 도전해 보자 마음먹고 펀딩에 대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영상도 찾아보고 검색을 통해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알아보며 하나씩 배우며 준비했습니다.


처음 해보는 일이라 한 번에 승인이 날 거라는 기대는 하지 않았지만, 최대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완벽하게 준비하자는 생각이었습니다. 반려된다 해도 반려 사유가 최소한의 것으로 수정하는 일이 시간을 많이 소요되지 않았으면 한 것이지요. 그런데 예상 밖으로 한 번에 승인이 되었습니다. 꼼꼼하게 준비하긴 했지만 정말 의외였습니다. 많은 글을 보니, 한 번에 되기는 쉽지 않다는 의견이 많았거든요. 승인되었다는 소식이 고맙고 반가웠습니다.



글쓰기를 하면서 《여자 오십 이제 조금 알 것 같습니다》를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책 쓰기를 할 거라는 생각을 못 했는데 어쩌다 보니 책을 쓰게 되었지요. 그런데 책을 쓰고 나니 이제 책을 만드는 일이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1인 출판사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또다시 새로운 일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1인 출판사를 창업하였으나, 지금 당장 종이책을 낼 여력이 없으니 전자책부터 시작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종이책에 대한 공부는 별도로 해야 할 거 같습니다. 전자책의 편리함은 익히 알고 있지요. 전자책을 사서 읽기만 했지, 전자책을 써볼 생각은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또 이렇게 생각지도 않는 전자책을 쓰게 되었습니다. 1인 출판사 '도서출판 단미'의 이름으로 첫 전자책이 출간되었는데요, 《대장암 극복기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이 그것입니다.


1인 출판사를 이용해 처음으로 출간한 의미 있는 전자책입니다. 이렇게 시작된 도전이기에 이번 펀딩에서는 《1인 출판사 창업가이드북》과 《대장암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을 묶은 선물도 꾸며봤습니다.


크라우드 펀딩은 창작자들의 프로젝트를 후원해 주는 일입니다. 제가 선택한 곳은 텀블벅펀딩입니다. 저의 첫 번째 펀딩이 성공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주변에 1인 출판사에 대해 관심을 갖고 계신 분이 계시다면 적극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꼭 성공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응원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매일 아침 걷는 시간이 좋아졌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