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컴플리트 언노운>
2025 아카데미 기획전을 통해 개봉을 앞둔 작품들을 미리 살펴볼 기회가 찾아왔다. '개봉 전 미리 보기'를 통해 총 7개의 작품을 차례대로 소개할 예정이며 오늘은 바로 제임스 맨골드 감독이 연출한 <컴플리트 언노운>을 살펴본다. 자세한 리뷰는 추후에 공개될 예정이다.
2025 아카데미 기획전은 롯데시네마와 CGV에서 2025년 2월 8일부터 3월 11일까지 진행된다. 롯데시네마와 CGV에서는 3월 3일 개최될 예정인 아카데미 시상식에 앞서 오스카 후보작들을 미리 관객들에게 선보이는 2025 아카데미 기획전을 진행한다. 개봉 전 프리미어로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컴플리트 언노운
콘클라베
플로우
에밀리아 페레즈
컴플리트 언노운
콘클라베
씽 씽
플로우
마리아
✔ 개봉일: 2025년 2월 26일
✔ 감독: 제임스 맨골드
✔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 장르 : 드라마
✔ 상영시간 : 141분
✔ 제97회 아카데미 노미네이트 부문: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 남우조연상, 각색상, 의상상, 음향상
✔ 출연진 : 티모시 샬라메, 엘 패닝, 모니카 바바로, 에드워드 노튼
<컴플리트 언노운>은 2025년 2월 26일 개봉 예정이다. 이 영화는 밥 딜런의 청년 시절을 그린 전기 영화로 제임스 맨골드가 연출했다. 제임스 맨골드는 위대한 쇼맨, 로건, 포드 V페라리와 같은 작품들을 연출하며 연출력을 인정받은 감독이다. 특히 이번 작품은 제97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 남우조연상, 각색상, 의상상, 음향상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티모시 샬라메가 밥 딜런을 연기한다는 이유만으로도 볼 이유가 충분한 영화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NdQbdU7H8kg
문화적 격변기, 무명 뮤지션 밥 딜런은 음악을 하기 위해 뉴욕을 찾는다. 그곳에서 놀라운 공연을 펼치게 된 밥 딜런은 조금씩 주목받기 시작하고, 당대의 뮤지션들과도 교류하면서 서서히 인기를 끌어간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멈추지 않고 새로운 삶을 노래하고자 하는 밥 딜런은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뉴포트 페스티벌에서 충격적인 무대를 펼치는데... 시대의 아이콘에서 세기의 전설로! 반항하는 청춘들의 아티스트 밥 딜런의 노래가 울려 퍼진다!
밥딜런은 전설적인 가수다. 영화를 보고 있으면 '밥 딜런'이라는 인물이 왠지 생소하게 느껴진다. <돌아보지 마라>, <아임 낫 데어>, <잇 더 도큐먼트>와 같이 그를 다룬 영화도 있지만 그를 실제로 경험한 세대가 아니기 때문인지 더욱 낯설게 다가왔다. 나처럼 밥 딜런에 대한 기본 정보나 지식이 없는 경우 영화 속에 흐르는 음악이나 이야기가 낯설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새로운 인물을 알아가는 과정은 의외로 흥미롭기 때문에 밥 딜런이라는 사람에 대해 알고 싶다면 영화를 보기 전이나 후에 그의 이야기를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 영화는 단순하게 역사의 흐름을 읊는 전기 영화가 아니다. 밥 딜런과 주변인물들과의 관계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음악을 몰라도 충분히 흥미롭게 즐길 수 있다. 그래도 더 깊이 이해하고 싶다면 미리 그의 음악이나 이야기를 미리 접해보는 것도 좋다. 영화를 보고 난 후 아래의 라이브를 감상하면 이 영화가 얼마나 그를 잘 표현했는지를 느낄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OeP4FFr88SQ
이 영화는 밥 딜런이라는 인물을 비밀스럽고도 흥미로운 그러나 위대한 인물로 표현한다. 그의 자유분방함과 삶을 대하는 태도를 완전히 이해할 수는 없지만 그가 음악을 통해 만들어낸 세계는 그가 무엇을 바라는지에 대해 생각해 보게 만든다. 무명 가수에서 전설적인 가수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그리며 그가 어떻게 그만의 길을 걸어갔는지에 대한 고뇌를 엿볼 수 있다. 대중이 원하는 모습과 자신이 원하는 모습이 충돌할 때, 그가 어떤 선택을 하는지도 주목할 부분이다. 또한 이 영화에서는 밥 딜런을 둘러싼 사람들과의 관계가 중요하게 다루며 그의 음악 세계가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어 흥미로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