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1.'목표'의 역할은 '현재'를 바꾸는 것

[0330 어메이징 땡큐]

조성희 마인드 스쿨 카페에서 매주 목요일 어땡작가로 활동하며 게시하는 글 입니다.


#목요일

#어메이징땡큐

#작가

#어땡작가

#마인드스쿨

#동기부여




안녕하세요?^-^

목요일 어땡 작가 사랑샘 박선진 입니다.


매주 이렇게 어팸 분들과 소통하고,

에너지를 나눌 수 있다는 것이 참 고마운 아침입니다~~!!


2017년 새해 인사를 한지도 어느새 3개월이 지났습니다.^^

올 한해 이건 꼭 이루겠어!!! 했던 목표들 있으시죠??

(금연 하겠어! 다이어트 하겠어! 술을 끊겠어! 운동하겠어! 영어 점수를 올리겠어! 이직하겠어! 000는 꼭 하겠어!!!)


혹은 3년, 5년, 10년 후 미래 삶에 대한 목표도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작가가 되겠어! 전 세계에 교육사업에 투자하는 사람이 되겠어!,000 한 사람이 되겠어!!!)


이 같은 목표 설정과 목표 달성을 위한 많은 계획들을 세우고, 실천하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요즘 마파영 12기로 수업을 듣고 있는데요~ (이번주가 마지막 이에요..;;;)

지난 주 마인드 수업 때 '목표' 에 관한 내용이 너무나 와닿아 여러분과 함께 이야기 나누고 싶었습니다.


목표의 가치는 지금 현재를 얼마만큼 변화시킬 수 있는가에 의해 결정된다고 합니다.
우리가 세운 크고, 작은 목표들... 미래에 무언가가 되기 위한 목표이지만 결국 지금 현재를 바꾸는 것이 목표의 역할입니다.


목표를 세워놓고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는다면 목표로서의 가치가 있을까요?



누구나 목표를 달성하고자 목표를 세웁니다.목표를 달성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가장 큰 차이는 "바로 실행" 에 있습니다.



내일 부터 하지 뭐...지금은 바쁘니까 이것만 끝나면 바로 시작해야지...어차피 지금 해봤자 효율도 떨어지니까 좀 더 기다려 보자...
이런 생각 부터 든다면 행동하지 않을 확률이 크다는 것...우리 모두 경험으로 뼈져리게 느끼고 계시죠???



목표를 달성하는 사람들은 목표를 세운 즉시 바로 그날 당장! 행동 합니다.

실수하면 어떻게 하지? 힘들면 어떻하지? 생각하기 전에 일단 행동하고 거기에서 나온 피드백을 통해다시 수정, 보완하면서 지속적으로 행동합니다.

조성희 대표님이 지난 수업시간에 강조하신 이야기 입니다.

생각해 보면 머뭇머뭇, 우물쭈물 하다가 흘려버린 기회들이 참 많았던 것 같습니다.


아마도 명확한 목표가 없었기 때문이겠지요~?

누군가의 성장을 돕기 위해서는 제가 먼저 성장을 해야하고, 책, 강의 등을 통해 많은 분들께 저의 이야기를 전달해야겠다는 목표가 생겼습니다.
작년 5월, 어땡 작가모집 공고를 봤을 때 '마스터마인드' 수업도 듣지 않았던 상황임에도 일단 도전을 했고 기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만약, 이런 저런 이유들로 합리화를 시켰더라면 오늘의 저도 없었을거란 생각을 해봅니다.^^


진정 원하는 명확한 목표를 갖는 것,


신의 감정에 변화를 일으켜 지금 현재 행동을 바꿀 수 있는 목표를 갖는 것!!!



여러분은 어떤 목표를 갖고 계십니까?

목표를 위해 오늘 어떤 행동을 하시겠습니까??



새벽 5시 기상, 하루 세가지 감사!! 또한 목표를 위한 하나의 행동이라고 볼 수 있겠죠?^-^


사랑합니다.

여러 가슴 속의 목표를 뜨겁게 응원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