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배움 즐거움 Dec 02. 2023

인생은 꼬기서 꼬기

인생 2회 차를 살고 있습니다.

길을 가다가 만난 재치 있는 제목의 간판에 무릎을 치게 된다. 그렇지, 인생이 다 거기서 거기지. 마음먹기에 따라 우리는 행복해질 수도 불행해질 수도 있다. 고기 하나에도 기분이 좋을 수도 있고, 재벌 부자도 삶의 의미를 찾지 못하면 우울할 수 있다.

10월 23일, 나의 인생 목표를 글을 쓰는 삶을 살기로 결심했다. 매일매일 글감을 찾는 과정은 오감을 더 예민하게 작동하게 했다.  

예전에는 그냥 지나칠 간판도, 아이들의 편지에도 발걸음을 멈추게 된다. 일상의 모든 것을 글로 쓰려고 머리  위에 안테나를 풀가동하며 레이더를 세운다.

11월 20일, 삶을 사랑하는 메신저로 살겠다고 마음먹은 후 난 더욱더 행복해졌다.

인생은 정말 누가 잘 살고 못 살고 있는지 쉽게 알 수 없는 것 같다. 공부를 잘하거나 부자가 되는 것이 사람들이 생각하는 인생의 성공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흔히들 그래서 돈을 많이 버는 직업, 권세가 있는 위치, 유명해지는 것을 인생 목표로 삼는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다 부질없는 모래성 같은 것임을 나는 안다. 그래서 나는 행복 탐험가가 되기로 했다.

하트 모양의 편지지를 펼치면 이런 예쁜 마음이 모습을 나타낸다.

정을 느끼고 나누는 과정은 돈으로 살 수 없는 행복을 느끼게 해 준다. 결국 나는 다정함에 승복한다. 우리 교과실의 금손 선생님의 그림에도 탄성을 지른다. 작은 메모지 하나의 예쁜 글씨체와 그림에도 감동하는 내 모습이 참 좋다.

인생을 더 농밀하고 찐하게 느끼며 살고 있는 요즘, 인생 2회 차를 살고 있는 기분이다. 행복 메신저가 될 나의 미래가 무척 기대된다. 두근두근!








매거진의 이전글 키 크고 늘씬한 남자 친구를 소개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