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정철 Apr 25. 2019

메모 독서 습관 30일 챌린지 2기 모집

하루 한 문장 필사를 하면서 메모 독서 습관을 만들어 봅시다

‘효과 없는 독서’는 이제 그만!

메모 독서는 ‘효과를 만드는 독서법’입니다.


메모 독서 습관 30일 챌린지 2기 참가자 모집 (온라인 과정)


메모 독서 습관을 만드는데 약간의 강제성이 있으면 좋겠지요. 그래서 메모 독서 습관 30일 챌린지 온라인 과정을 만들었습니다.


매일 하루 한 문장 필사를 하면서 메모 독서 습관을 만들어 봅시다. <메모 독서법> 저자인 저와 함께 진행하는 온라인 과정입니다.


참가 신청 => http://bit.ly/memoread-30d-challenge


제가 단톡방에 계속 있으면서 메모 독서 팁을 알려드리고 질문에 대한 답변도 드리겠습니다.


#메모독서 #30일챌린지


* 아래 사진은 메모 독서 습관 30일 챌린지 1기 분들이 단톡방에 올린 메모 독서 인증샷입니다.



메모 독서의 효과


1. 오래 기억한다

    메모 독서를 하며 책에 밑줄을 치고, 독서 노트에 옮겨 적고, 독서 마인드맵으로 정리하면서 자연스럽게 반복 학습이 이루어집니다. 메모 독서는 ‘기억에 오래 남는 독서’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2. 생각하는 독서를 한다

    메모 독서는 책에 있는 문장만 옮겨 적는 것이 아닙니다. 책을 읽으며 떠오른 생각과 질문을 독서 노트에 적으면서 ‘생각하는 독서’를 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3. 글을 쓰게 된다

    메모 독서는 글쓰기로 이어집니다. 독서 노트에 모은 생각의 재료를 연결해 글을 쓰면서 생각의 빈틈이 채워지고, 하나의 주제가 내 안에 자리 잡는 경험을 하게 해줍니다.


4. 행동을 이끈다

    메모 독서는 실천을 돕습니다. 책에서 찾은 실천 아이템을 독서 노트에 적어보세요. 목표와 계획을 손으로 적어보면 행동으로 옮길 가능성이 커집니다.


5. 창조적인 일을 한다

  메모 독서를 꾸준히 하면 독서 노트에 책 속 정보와 내 생각이 쌓입니다. 축적된 생각의 재료가 충돌하고 반응하며 아이디어가 만들어지고, 이를 무언가를 만드는 창조적인 작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메모 독서 습관 30일 챌린지 2기 참가자 모집 (온라인 과정)


참가 신청 => http://bit.ly/memoread-30d-challenge



매거진의 이전글 독서 노트에 쓰면 좋은 일곱 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